티스토리 뷰

주로 노트북을 휴대하며 사용하시는 노트북유저분들에게는 특정한 이용패턴이 있을 거에요. 간단한 문서작업이 될 수도 있고, 사진편집이나 영상편집을 하실 수도 있고, 게임마니아 분들에게는 게임이 노트북 이용의 주목적이 될 수도 있죠.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무엇을 하든지간에, 공통적으로 필요한 한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네트워크 접속 여부입니다.

 

[사진=atlecollaboration.ca] 인터넷 접속을 위해선 랜선을 꽂아야..

 


인터넷 접속에 랜선이 필요하다는 편견은 버려!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등의 PC통신 로그인 화면과 마치 우주인과 교신하는 듯한(?) '지지지직' 모뎀 소리가 아직도 생생한데, 어느덧 우리는 초고속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네요. 랜선만 컴퓨터와 연결하면 빠르게 인터넷세상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하나가 위에서부터 천천히 로딩되던 시대는 이미 옛날옛적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최근 인기 광고카피인 '이것은 마치 고3이 되자마자 대학생이 되는 그런 속도' 까지는 아니지만(^^;;), 최근 우리는 불편함을 전혀 느낄 수 없는 속도의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굳이 랜선을 꽂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최근에는 노트북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에도 무선랜을 장착하여 무선인터넷을 즐기기도 합니다. 가히 놀라운 세상입니다. 학교, 커피숍, 공공기관 등에서는 Free Wi-Fi 존을 운영하며 무료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통신사 정책 변경으로 다소 제한적으로 변하긴 하였습니다.)


[사진=soygik.com] 테더링(tethering)

 


"테더링" 휴대폰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즐기자
최근 와이파이존이 늘어나면서 어디서나 쉽게 노트북으로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간혹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장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테더링" 기능을 활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테더링(tethering)은 휴대폰을 모뎀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데이터 패킷요금이 상당하게 청구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에는 잘 이용하지 않았지만, 최근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더링 기능은 핸드폰의 네트워크 관련 환경설정창에서 사용환경을 설정해주면, 노트북에서 'AndroidAP' 등의 이름으로 신호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데이터무제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유의해서 사용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이상으로 데이터사용량을 소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하나는, 테더링 기능 사용시 암호를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를 걸어두지 않으면 누구나 내 핸드폰을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되거든요.

더불어 휴대폰마다 "테더링"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이때는 통신사에 직접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P 엘리트북 8440p 노트북

 


HP 엘리트북 8440p 노트북, Broadcom 802.11a/b/g/n 탑재
비즈니스맨들에게 최적화된 HP 엘리트북 8440p는 Broadcom 802.11a/b/g/n을 탑재하여 자유롭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P 앨리트북과 테더링 기능으로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인터넷세상을 즐기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2,099,925
Today
364
Yesterday
296
«   2017/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