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HP PAVLO

조금 더 얇게, 조금 더 빠르게! 2011년 IT 트렌드

by 이세진 2011. 12. 27.
 

슬레이트PC

 


최근 '슬레이트PC' 광고들이 빈번하게 등장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컴퓨터의 성능이 발전되는가 싶더니, 이제는 성능을 넘어서 좀 더 가볍고 얇은 컴퓨터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습니다. 노트북도 모자라서 작고 가벼운 '넷북'이 등장했고, 각종 패드들이 등장하면서 넷북이 설자리를 잃어가는가 싶더니 이제는 슬레이트PC까지 등장했습니다. 컴퓨터는 점차 가볍고 편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고의 성능은 필수요소입니다.


조금 더 얇게, 조금 더 빠르게! 2011년 IT 트렌드
2011년의 컴퓨터는 '휴대성'이 가장 큰 화두였던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넷북, 패드 등 들고다니는 컴퓨터들이 크게 인기를 모았죠. '휴대성'과 함께 '터치'는 IT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핫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이제 터치기능이 없는 휴대폰을 찾기가 더 힘들고, '터치올인원PC'등이 등장할 정도로 터치는 상당히 우리 생활 깊숙히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터치기술의 발전은 컴퓨터의 휴대성 진화에도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사진=2-soft.com]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무료 와이파이존의 확대와 테더링 등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도 패드의 인기에 단단히 한 몫을 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패드를 들고 영화, 웹툰감상, 인터넷서핑을 하는 것은 이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들입니다. 3G시대의 개막을 보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젠 4G LTE 시대가 도래했답니다. 모뎀접속으로 그림하나 느긋한(?) 마음으로 띄우곤 했는데, 초고속인터넷을 넘어서 이젠 무선단말기로의 인터넷접속도 매우 자유롭습니다.

한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 NIPA는 올해 IT 산업 10대 이슈로 △미디어 태블릿 △IT 업계 인수합병 △클라우드 컴퓨팅 △개인정보 유출 △4G △경기침체로 IT 수요 감소 △스마트 TV △안드로이드 △소셜 △특허분 등을 꼽았습니다. 정말 다사다난한 IT세상이였네요.


2012년 IT 핫키워드는?
IT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도 없을 겁니다. 그만큼 앞으로 다가올 미래와 트렌드를 잘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 10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012년 IT 산업 10대 이슈로 △클라우드 컴퓨팅 △4G △정보보호 △차세대 TV △IT 융합 △차세대 부품 △신정부 IT 정책방향 △윈도 8 △스마트 기기 △빅 데이터를 선정하였는데요. 올해의 흐름과 비슷하게 흘러가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2011년 각종 해킹사태 탓인지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HP 터치스마트 610



IT트렌드 맞춤형 컴퓨터, HP 터치스마트 PC
터치기술 구현 등으로 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PC가 개발되는 것은 IT업계의 막을 수 없는 흐름인것 같습니다. HP 터치스마트 610은 유연한 터치를 자랑하며 혁신적인 인체공학으로 부드러운 컴퓨팅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Beats Audio를 탑재하여 탁월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