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HP PAVLO

2012학번 새내기를 위한 노트북 구입 지침서

by 이세진 2012. 1. 2.

2012년 임진년(壬辰年) 흑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밝으면 너나할것없이 새로운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요. 특히 2012학년도 대학입학을 앞둔 새내기 대학생분들의 설렘과 기대는 그 누구보다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학생의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노트북'인데요. 오늘은 2012학번 새내기분들을 위한 노트북 구입 팁에대해 전해드릴까 합니다.


내가 필요한 노트북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노트북을 고를때 고민하는 요소 두 가지를 꼽는다면 '성능'과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성능만 고려하자니 기왕이면 예쁘기까지한 노트북을 사고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 같아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성능과 디자인을 완벽하게 갖춘 노트북은 대개 비싸다는게 함정. ^^;

그러나 스스로 컴퓨터를 이용하는 용도를 파악하고, 관련 정보를 잘 수집하기만 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성능대비 저렴한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겠죠. 흔히 말하는 '가성비 종결자' 노트북!!

노트북성능)) 어떤 용도로 쓰세요?
스스로 노트북을 무슨 용도로 활용하려고 하는지를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Q. 어떤 용도로 노트북을 쓰시나요?
1) 단순 문서작업과 웹서핑
2) 멀티미디어 편집
3) 고사양 게임


노트북의 성능은 무엇을 보고 판단할 수 있을까요?
수많은 요소요소들이 모여서 노트북의 전체 성능을 이루는 것이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노트북 성능의 잣대는 CPURAM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CPU와 RAM은 노트북의 실질적인 처리능력과 연관되어있기 때문이죠.

더불어 멀티미디어 작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래픽카드와 사운드카드도 꽤 중요한 고려요소가 됩니다. 사실 최고사양의 노트북을 원하는 이들 중 하나가 '게이머'일텐데요. 최근에 쏟아져나오는 온라인게임 중에는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많아져서 게이머들의 눈높이는 날이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고사양의 그래픽이 필요없고, 사운드에도 그리 민감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이러한 부분들은 굳이 필요가 없겠죠. 나한테 가장 잘 맞는 컴퓨터가 가장 좋은 컴퓨터입니다. 스스로의 컴퓨터 사용패턴을 잘 파악하는 것이 성공적인 노트북 구입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노트북디자인)) 심플한 디자인 vs 유행에 민감한 디자인
노트북 디자인의 종류도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심플하긴 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유행에 민감한 디자인. 개인 취향차이기 때문에 무엇이 더 좋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노트북이 일종의 패션이라고 보는 분들도 많은 만큼, 최근에는 노트북의 외관디자인도 노트북 구입 고려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습니다.


노트북의 치명적인 매력 -휴대성
새내기 대학생들이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산더미같은 과제를 언제 어디서나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노트북을 구입할때 '휴대성'은 상당한 고려사항인데요.
그래서 가볍게 만들어진 노트북은 동급 사양 노트북들에 비해서 다소 가격이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한두번 들고다니는거야 감수할 수 있지만, 매일 등하교길에 노트북을 짊어지고(?) 다닐 생각을 하면 눈앞이 캄캄해지니까요.

노트북을 데스크탑 대용으로 활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휴대성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출장이나 이동이 잦으신 분들께는 노트북의 무게는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일겁니다. 최근에는 외관재질을 가벼이하여 노트북을 가볍게 만드는 경우도 많고, 아예 CD-ROM 등 일부 장치를 제외해서 무게를 줄이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노트북 구입때문에 머리아파할 당신에게 추천하는 HP Folio 13
 

HP Folio 13은 무게 1.49kg, 두께 18mm로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자랑하면서도 고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최대 9.5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은 여타 다른 노트북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폴리오의 강점입니다. 일반사이즈의 HDMI, USB 3.0, 기가비트 랜 포트 등이 일반사이즈로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변환젠더가 필요 없는 것도 폴리오의 특징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울트라북들 중에는 두께를 얇게하기 위해서 USB 포트 등을 생략하는 제품들도 있거든요.

또한 HP Folio는 SSD와 최신형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빠른 시스템 구동을 지원합니다. 디자인은 'HP스러운'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을 깔끔한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