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신HSK 5급 쓰기파트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팁?

by 이세진 2012. 2. 9.

차이나로와 함께하는 이세진의 중국어정복기 (43)

HSK 5급에서 가장 점수를 받기 어려운 파트는, 바로 '쓰기'파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 ㅎㅎ) 오늘은 차이나로중국어학원 수업을 들으면서 차곡차곡 챙겨둔(?) HSK 5급 쓰기파트 고득점 팁에 대해서 풀어놓을까 합니다.


[출처=bookstore.crc.losrios.edu]


필기구를 잘 준비하자 
아시다시피 HSK시험에서는 2B연필을 사용해야하는데요. 연필이 너무 뭉툭하면 쓰기파트에서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적절하게 깎아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예 2B연필을 2개 준비해가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2B연필과 지우개, 수험표, 신분증까지! 준비물은 항상 철저하게 챙겨가야합니다.


잘 써야 점수가 잘 나온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잘 써야 점수가 잘 나오겠죠? ㅎㅎ
다만 원고지에서 지켜야할 몇가지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고, 글자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도 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중국문화에 대해 호의적이여야 한다?
혼자 공부할때는 몰랐던 부분인데, 차이나로중국어학원 수업 중에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씀입니다. 간혹 중국의 문화에 대해 작문하는 문제가 출제되곤 하는데, 되도록이면 중국문화에 호의적인 글을 써야 점수가 잘 나온다는 겁니다. 어떻게 쓰느냐는 당신의 몫!


적절한 사자성어 활용은 고득점의 지름길
중국에는 수많은 사자성어가 있는데요. 작문에서 쏠쏠히 쓸만한 사자성어들을 정리해서 외워가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