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

유로 개막전에서 실수 연발한 슈제츠니, 어디서 많이 본 장면 같은데?

by 이세진 2012. 6. 10.

[사진=GettyImages] 폴란드 국가대표 주전수문장 보이치에흐 슈제츠니

 

9일 오전(한국시간), 폴란드와 우크라이나가 공동주최하는 유로2012가 개막되었다. 개막전은 개최국 폴란드와 2004년 유로대회 챔피언 그리스의 맞대결이었다. 폴란드는 그리스를 상대로 경기를 주도해나갔다. 경기 17분에는 도르트문트의 주포 레반도프스키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1-0으로 리드해나가기도 했다. 그리스는 선제골을 내준 것에 이어서 파파스타토풀로스가 카드누적퇴장을 당하며 10명으로 싸워야하는 위기상황에 놓였다.

 

그러나 후반전 교체투입된 살핑기디스가 경기 51분 동점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폴란드 골키퍼 슈제츠니가 볼을 막으려 나왔지만 완벽하게 처리를 못한점이 아쉬움으로 남는 장면이었다. 그리스는 동점골에 힘입어 급격히 상승세를 탔다. 기본적으로 수비에 집중하면서 날카로운 역습을 꽤했다. 결국 그리스는 경기 69분 폴란드 골키퍼 슈제츠니의 퇴장도 이끌어냈다. 그리스가 맞은 절호의 득점기회에서 슈제츠니가 상대선수의 발을 걸어서 넘어뜨린게 화근이었다. 새로 교체투입된 골키퍼 티톤이 카라구니스의 패널티킥을 막아내며 그리스에게 역전을 허용하지는 않았다. 티톤이 패널티킥을 막아내자 퇴장당한 슈제츠니가 크게 기뻐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기도 했다.

 

결국 유로2012 개막전이었던 폴란드와 그리스의 경기결과는 1-1 무승부.

10명으로 싸우던 그리스에게는 다행스러운 결과였을테지만, 개최국 폴란드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였을 것이다.

 

 

 

[사진=아스날닷컴] 그리스에게 패널티킥을 내준 슈제츠니

 

 

유로 개막전에서 실수 연발한 슈제츠니, 어디서 많이 본 장면 같은데?

슈제츠니는 2011/12시즌 아스날의 주전골키퍼로서 리그 전경기를 소화하는 괴력을 과시했다. 다른 클럽의 골키퍼라면 리그 전경기를 소화하는 것이 그리 놀랍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최근 몇년간 골키퍼포지션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던 아스날에게 슈제츠니는 정말 보물과 같은 존재였다.

 

슈제츠니가 아스날 주전골키퍼가 된 과정은 마치 드라마같다. 본래 알무니아-파비앙스키-마노네 다음으로 4순위 골키퍼였던 슈제츠니는 알무니아의 부상, 주전으로 자리를 굳히던 파비앙스키도 부상, 써드골키퍼였던 마노네는 임대를 가있는 상황에서 '얼떨결에' 주전자리에 오르게 되었는데 그 기회를 잘 살리며 넘버원골키퍼로 거듭났다.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이 바르셀로나전이라는 점도 독특하다.

 

아스날팬들의 골키퍼고민을 한방에 잠재워준 그였지만 아직 경험이 많지않은 골키퍼이다보니 종종 실수를 보이기도 했다. 간혹 수비진과의 커뮤니케이션적인 부분으로 인해 어이없이 골을 내주는 경우가 있었고, 너무 성급하게 골문을 비우고 나오거나 상대공격수의 발을 걸어서 카드경고, 패널티킥을 허용한 경우가 더러 있었다. 물론 패널티킥을 선방해내며 홀로 원맨쇼의 정석(?)을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누가뭐래도 골키퍼의 미덕은 골문을 안정감 있게 지키는 것이 아닐까.

 

설레는 마음으로 자국유로대회 개막전에 나섰을 그였텐데. 시즌을 통틀어서 가끔 보이던 실수를 한 경기에 몰아서 하게 될 줄이야. 게다가 레드카드 퇴장이다보니 슈제츠니는 폴란드의 다음경기인 러시아전에 나서지 못하게 된다. 누구보다 아쉬울 터.

 

슈제츠니는 아스날닷컴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그리스전은 제게 악몽과 같았습니다. 티톤의 패널티킥 선방은 엄청났죠. 물론 주심패널티킥 판정은 옳습니다. 그러나 레드카드요? 잘 모르겠군요." 라며 판정에 대해 의구심을 드러냈다. 또한 본인이 러시아전에 나서지 못하는 것을 아쉬워하면서도, "러시아전에서 티톤골키퍼가 잘해준다면 출장정지가 풀리는 체코전에도 티톤이 뛸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다"라는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유로2012 대회에서 슈제츠니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까?

슈제츠니를 이번 유로대회에서 다시 볼 수 있을지의 여부는 폴란드의 성적과 티톤골키퍼의 활약에 달려있는 듯 하다.

 

 

 

※아스날닷컴 슈제츠니 인터뷰 : http://www.arsenal.com/news/news-archive/szczesny-it-was-a-nightmare-start-for-me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