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France-Paris

#13. 볼거리가 가득한 몽마르뜨르 언덕 (PSG, 물랑루즈, 프랑스 파리기념품 팁!) ::세진의 좌충우돌 유럽여행기

by 이세진 2012. 6. 21.

※2012년 3월 22일-4월 14일, 총 24일간의 유럽여행 이야기를 블로그에 연재중입니다.

세진의 좌충우돌 유럽여행기

#13. 프랑스 파리/볼거리가 가득한 몽마르뜨르 언덕 (PSG, 물랑루즈, 프랑스 파리기념품 팁!)

어제 몽마르뜨르 여행기에 이어서 두번째 몽마르뜨르 여행기입니다.

사실 몽마르뜨르 여행기를 글 하나로 마무리하려 하였으나, 분량이 너무 길어져서 강제로 2회 편집을 감행했답니다.

아스날 후기 이후로 처음이었어요. 그만큼 몽마르뜨르가 좋았나봅니다.ㅎㅎ

 

>>몽마르뜨르 여행기 1편을 못보신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몽마므르뜨르 후기 1편 - [EUROPE/France-Paris] - #12. 몽마르뜨르 언덕에서 낭만을 즐기다 (샤크레퀘르 사원,크레페,몽마르뜨르 미술관)

 

자, 그럼 몽마르뜨르를 마저 돌아볼까요?

 

 

몽마르뜨르 골목. 이 사진을 찍게 된 사연이 있는데요. 포토그래퍼 포스를 뿜는 어떤 분이 이 구도로 사진을 찍고 지나가시는거예요. '저걸 대체 왜 찍지?'하면서 저도 똑같이 찍어봤죠. 그랬더니.. 우왕~~ㅎㅎ

 

 

파리, 축빠의 마음을 설레게하다

프랑스하면 떠오르는게 뭘까요.

예술, 와인, 그리고 '축구'를 빼놓을 수 없겠죠. 파리에는 파리를 연고로하는 파리생제르망(PSG) 유니폼 뿐만 아니라 프랑스 인기구단인 마르세유, 리옹의 유니폼들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았어요.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아스날, 바르셀로나, 맨유, 레알마드리드의 유니폼도 많이 판매하고 있었고요. 당연히 프랑스국대 유니폼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 국대에 애정이 있었다면 질렀을지도 모르겠으나.. 딱히 애정이 있는건 아니라서..ㅎㅎ)

 

 

프랑스 국대, PSG, 리옹, 마르세유 등의 유니폼이 보입니다

 

유독 유니폼을 판매하는 가게가 많았던 곳이 프랑스가 아니었나 싶네요.

길거리를 다니는 내내 "우와~ 우와~" 하면서 다녔어요.ㅋㅋㅋㅋ

심지어 가격을 물어보기도 했었는데.. 하마터면 지를뻔..

 

 

PSG 유니폼 (아마 아동용 같죠? ㅎㅎ)

 

파리에서도 세계적인 인기구단인 아스날의 유니폼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었는데요. 아스날 O2시절 유니폼을 발견하고.. 으헝헝헝 하며 지를뻔..ㅠㅠ

 

 

들어는 봤나, 물랑루즈(Moulin Rouge)!

물랑루즈 아시죠? 영화로 유명한 이곳.

소제목이 참 건방지고 재수없죠? '들어는 봤나, 물랑루즈!' 라니..

저는 정말 '들어본적'만 있는 상태에서 물랑루즈에 가봐서요. ㅋㅋㅋㅋㅋ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심지어 영화도 안봤고.. ㅠㅠ

정말 그냥 '어? 그거 들어는 봤어..' 하는 상태에서 가게 되었어요.

 

낮시간에도 사람들이 북적북적해요

 

물랑루즈

 

물랑루즈 외관만 보고 왔어요.ㅋㅋㅋㅋ

 

역시 물랑루즈는 야경을 봐야겠죠. 멋집니다.

 

저는 물랑루즈에서 하는 쑈를 직접 보진 못했지만은요. 비용이 꽤 비싸다고 해요. 그런데도.. 끝이 안보일정도로 수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었답니다..ㄷㄷ

 

 

파리 기념품은 몽마르뜨르에서 사세요!!!

제가 오늘 꼭~~~ 알려드리고 싶은 정보 중 하나입니다.

파리에는 예쁜 기념품들을 많이 팔고 있는데요. 특히 몽마르뜨르에서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우리나라 인사동 같은 느낌이였달까?

 

그런데 제 여행일정상 프랑스가 마지막이 아니기도 했고, '파리 중심지 돌아가서 사면 되지 뭐~~' 하고 몽마르뜨르에서 기념품을 안샀거든요. 그랬는데.. 몽마르뜨르 만큼 예쁘고 값싼 기념품 파는 곳이 없는것 같아요. 나중에 폭풍후회.ㅠㅠ

 

파리는 컵도 예쁘답니다. (아 지금 사진으로봐도 사고싶..ㅠㅠ..)

 

넥타이.. 모나리자 넥타이를 사서 선물할까 했는데 그냥 포기..ㅎㅎ

 

친구가 지를뻔한..

 

자자, 에펠탑 기념품은 파리 어느곳을 가셔도 보실 수 있을거예요.

심지어 저는 다른나라에서도 봤어요. (ㅋㅋㅋㅋㅋ)

 

여기서 에펠탑 구입 노하우!!! -이렇게 말하니까 무슨 에펠탑 자체를 구입하는 노하우 같네요..ㅎ

 

비싸고 고급스러운, 예를들면 위에 장식이 독특하게 되어있는 제품을 사신다면 뭐 어쩔 수 없지만..

그냥 모양만 갖춘 에펠탑을 사고 싶다!!

혹은 작은 열쇠고리를 사고 싶다!! 라면..

 

 

에펠탑!! 가장 흔한 기념품이죠

 

굳이 기념품샵에서 구입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주요 박물관, 관광지 근처에서 에펠탑기념품을 파는 흑형님들(ㅠㅠ)이 계시거든요.

 

제품은 거의똑같은데 싼값에 판매합니다. 저 위에 보이는.. 손바닥  펼친길이 정도? 그보다 약간 큰? 에펠탑이 3유로인데요. 저는 루브르박물관 앞 흑형한테서 2유로에 샀어요. ㅋㅋㅋㅋ (앞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몽마르뜨르 기념품샵이 저렴한거고요. 파리시내 가시면 5~6유로까지 할거예요.)

 

물론 몽마르뜨르 기념품샵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므로.. 이곳에서 구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에펠탑 열쇠고리

 

이건 제가 구입한 에펠탑 열쇠고리인데요. 위와 마찬가지로 루브르박물관 앞 흑횽한테 구입한거예요(ㅋㅋㅋㅋ)

가격은.. 1유로에 열쇠고리 5개.. 가격 착하죠? ㅎㅎ

 

보통 다른 여행자분들도 흑횽한테 싸게 구입들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혹시 몰라서 고가에 구입하신 뒤 억울해하실 분들 없으시길 바라며,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ㅎㅎ

 

 

파리여행을 하는데 몽마르뜨르를 들르신다면..

'기념품 예쁘긴 한데 나중에 사야지~' 하고 미루지 마세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프랑스 파리에서 몽마르뜨르 기념품이 제일 예쁘고, 제일 저렴해요 ㅋㅋㅋㅋㅋ

 

 

+역시 여행은 맛기행이 최고..ㅎㅎ

 

몽마르뜨르를 돌아본 뒤 내려오는 길에 아이스크림 집이 하나 보였어요.

아버지와 꼬마아이가 함께 서있는 가게였는데.. 아무래도 얼굴에 '이.방.인.'이라고 써있는 동양사람이다보니..ㅋㅋ

어느나라 사람이냐고 묻더군요.

한국인이라고 하니.. "안녕하세요~" 하시더라고요ㅎㅎ

 

 

이렇게 2회로 이어진 몽마르뜨르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사실 2편으로 나눈 것 중 하나가..

'몽마르뜨르 기념품은 싸고 예쁘니, 파리 기념품은 여기서 해결하세요!!' 하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기념품구입이 은근 중요하잖아요. 내꺼도 챙겨야되고, 주변 지인들것도 좀 챙기고..ㅎㅎ)

 

다음 후기도 파리이야기가 계속 될텐데.. 무슨 이야기를 먼저 해볼까요?

베르사유? 파리 야경? 바토무슈?

-아직 쓸 이야기는 무궁무진 하네요^^

 

더 재미있는 파리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항상 읽어주시고,

다음뷰 눌러주시고,

미투 눌러주시고,

리트윗해주시고,

글 감상평이나 질문 남겨주시고 하는 모든분들..

 

메흐씨!!!^^ (은근 감동받고 있다는점~~)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