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France-Paris

#15. 세계3대 요리나라 프랑스에서 맛본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에스까르고, 뮬, 마카롱 등) ::세진의 좌충우돌 유럽여행기

by 이세진 2012. 7. 18.

※2012년 3월 22일-4월 14일, 총 24일간의 유럽여행 이야기를 블로그에 연재중입니다.

세진의 좌충우돌 유럽여행기

#15. 프랑스 파리/세계3대 요리나라 프랑스에서 맛본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에스까르고, 뮬, 마카롱 등)

원래 베르사유 여행기가 15편에 똭!! 나왔어야 하는게 맞는데..

제가 지금 글을 여유롭게 쓸 시간이 없는지라..ㅠㅠ

그렇다고 계속 여행기를 미룰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프랑스에서 맛봣던 음식들을 총망라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세계3대 요리나라에 포함되는 프랑스 맛의세계에 빠져보세요!^^

(세계3대 대표 요리나라에는 프랑스, 터키, 중국 요리를 꼽는데요.

이탈리아요리나 인도요리를 포함시키기도 하지만, 어쨌든 프랑스요리는 세계3대 요리에 꼭 꼽힌다는 점~)

 

여기는.. 오르셰박물관을 관람한 뒤 들렀던 레스토랑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모르지만, 그 근처 골목에..^^;; (하하하하..)

 

그래도 더듬더듬 이름을 찾아보니..

 

 

 

Le Terminus
주소 : 5 Rue Bac 75007 Paris 프랑스‎
전화번호 : +33 1 42 61 19 76

 

 

아마도 이곳인것 같네요. 아마도..^^;

 

 

아.. 메뉴판 읽는것도 일입니다..ㅋ

 

짜잔! 전 오리고기를 시켰어요.

사실 단순한 '오리고기'가 아니라..

뭐시기뭐시기 어쩌구저쩌구 블라블라 였는데.

지금 기억이 날리가 없죠..ㅋㅋㅋㅋ

 

오리 옆에는 유럽음식에 빠지지않는 포테이토가 함께 놓여져있고요.

채소도 곁들여져 있습니다.

 

기름기 잔뜩인 오리고기긴 했는데, 맛있었어요~~

 

프랑스니까 와인한잔은 마셔줘야하지 않겠냐며..

와인 한잔을 시켰습니다.

역시 와인 이름은 생각나지 않습니다. (이런 ㅋㅋㅋㅋㅋ)

 

보르도산이였나.. 아닌것 같은데.. 암튼.

 

맛은? 괜춘했습니다. 제가 알코올을 딱히 좋아하지 않는게 함정이지만.ㅎㅎ

 

식사를 마치고 루브르박물관쪽으로 걸어가는 중에 보게된 표지판입니다.

누가 낙서를 해놓은 모양인데요.

 

낙서가 참... 아트스럽네요ㅋ

 

짜잔~ 여기는.. L'Auberge st severin 라는 곳입니다.

역시 위치가 생각이 안나서 더듬더듬 찾아보니..

 

 

 

L'Auberge st severin

주소 : 28 rue St Severin, Paris, Ile-de-France 75005

 

아마도 여기가 맞는것 같습니다. (허허허허)

 

 그 유명한 달팽이요리, 에스까르고!!

달팽이요리에 대해 특별한 관심도 없었고, 그렇다고 혐오를 했던것도 아니지만..

프랑스에 왔으니 한번쯤은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용기내어(?) 시켜보았습니다.

 

맛은? 꽤 훌륭했습니다! 우와~ 더 먹고싶을 정도였어요.ㅋㅋ

 

위에 초록색 소스가 좀 이상해보이긴 하지만,

먹어보면 생각이 달라져요ㅋㅋ

 

다만 저 위쪽에 있는.. 달팽이 빼먹는 기구(?)가 생소해서..

삐그덕거리다가.. '저기 이거.. 어떻게 먹으면 되나요?' 했더니..

웨이터분이 직접 빼서 먹여줬..(아.. 고맙지만 과한 친절 부담스럽..ㅋㅋㅋㅋㅋㅋㅋㅋ)

 

 벨기에식 홍합요리,

 

역시 프랑스가면 꼭 먹어보라고들 하는 요리죠.

(벨기에 홍합요린데, 왜 프랑스에서 유명한거죠? ㅎㅎ)

 

맛은 괜춘했습니다

 

 정작 메인요리 이름이 생각 안나는..(ㅋㅋㅋㅋ)

무슨 고기였는지도 생각 안나는.. (아 이 망할 기억력..)

양고기였나? 기억이.. 아..

 

 달달한 후식입니다.

그.. 초등학교 앞에서 팔던 뽑기같은 맛도 나고..ㅋㅋ

이게 뭐더라요..? (급기야 블로그 독자님들께 질문하는 블로거 ㅋㅋㅋ)

 

아 이건.. 제가 시떼 유니버시떼 근처 파리팬션에서 묵었는데요.

민박집 아저씨께서 야경투어 시켜주신 뒤 칵테일을 쏘셨어요.

흐규흐규.. 감사합니다

 

다만.. 제가 주문한 칵테일이 제일 맛없는 칵테일이었다는게 함정..

다들 한모금씩 마셔보시곤 아무말씀이 없으셨..ㅋㅋㅋㅋㅋ

 

여긴.. 퐁피두센터 앞 패스트푸드점입니다.

이날은 피곤해서인지 간판도 안찍어왔네요. (ㅋㅋㅋㅋㅋ)

케밥을 팔고있길래 덥썩 사먹었습니다.

저 케밥좋아하거든요. ㅋㅋ (터키 가보고싶..ㅠㅠ..)

 

케밥.. 사진이 잘 안나와서 그렇지, 먹을만 했어요ㅋ

 

자. 요거요거 좋아하는분들 많으시죠!! 마카롱!!

저는 그닥 관심이 없는데.. 제 친구가 워낙 좋아해서요.

어딘지 확실히 기억이 안나는데요.. (이런..)

 

아마 라 뒤레(La durée)같아요..ㅎㅎ

체인점이어서 매장이 이곳저곳 있어요.

파리에 있는 라 뒤레 매장 중 한 곳 정보 첨부합니다.

 

 

Ladurée Bonaparte‎

주소 : 21 Rue Bonaparte 75006 Paris, France
전화번호 : +33 1 44 07 64 87

홈페이지 : http://www.laduree.fr/

 

 

 

오늘은 제가 프랑스에서 맛본 음식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충분히 염장 포스팅이였나요? ㅎㅎ

 

제가 음식을 별로 안가려서인지, 프랑스 음식이 맛있었던건지

딱히 음식으로 고생했던 기억은 없네요..ㅎㅎ

 

다음 시간엔 정말로!! 베르사유 여행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시즌이 시작될 것 같은데 비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