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2012 런던올림픽

런던올림픽 축구경기가 열리는 경기장 (웸블리, 올드트레포드 등)

by 이세진 2012. 7. 23.

 

2012 런던올림픽 축구경기가 열리는 경기장

-시티 오브 코벤트리 스타디움, 코벤트리 (City of Coventry Stadium, Coventry)
-햄던 파크, 글레스고 (Hampden Park, Glasgow)
-밀레니엄 스타디움, 카디프 (Millennium Stadium, Cardiff)
-올드 트레포드, 맨체스터 (Old Trafford, Manchester)
-세인트 제임스 파크, 뉴캐슬 어폰 타인 (St James’ Park, Newcastle Upon Tyne)
-웸블리 스타디움 (Wembley Stadium)

 

 

 

 

 

시티 오브 코벤트리 스타디움, 코벤트리

챔피언쉽 풋볼 클럽인 코벤트리 시티의 홈구장이다.

복합적인 목적의 이 스타디움에서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행사와 스포츠, 비지니스 행사가 열리곤 한다.

 

 

 

햄든 파크, 글레스고
햄든 파크는 스코틀랜드의 국립 경기장이다. 세계 최고의 축구 경기장으로 랭크된 경기장 중 하나이다.

햄든 파크에서는 정기적으로 메이저 컵 대회의 준결승전이나 결승전이 열리며, 콘서트나 스포츠 각종 이벤트들도 열린다. 이 스타디움은 올림픽 풋볼 토너먼트 경기를 8번 개최했으며, 5경기는 여자축구경기였고 나머지 3경기는 남자축구경기였다.

 

 

 

밀레니엄 스타디움, 카디프

밀레니엄 스타디움은 웨일즈의 수도이자 심장인 카디프의 타프강(the River Taff)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웨일즈 국립 경기장인 이곳은 74500명의 관중을 수용하며, 웨일즈 국가대표 럭비팀의 홈구장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1999년 럭비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기도 했고, 축구경기가 열리기도 하고, 자동차경기(스피드웨이)가 열리기도 하고, 복싱경기나 각종 콘서트도 열리곤 한다.

 

 


올드 트레포드, 맨체스터

축구 레전드 보비 찰튼경은 올드트레포드에 '씨어터 오브 드림(꿈의 극장)'이란 별명을 붙이기도 했다.

올드트레포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풋볼 클럽의 홈구장이다. 이곳에서는 주요 국내·국제 경기가 중립경기지로서 열렸으며, 웸블리 스타디움이 건축 중일때는 여러차례 잉글랜드 국가대표 경기가 열리기도 했다.

2003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리기도 했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 뉴캐슬 어폰 타인
세인트 제임스 파크는 북동부 잉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 경기장이다.

가장 일찍이 개최된 축구경기는 1880년이었다.

1982년 이후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홈구장이 되었으며, 국제적인 축구경기를 다수 개최한 경험이 있다.


 

 

 

웸블리 스타디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디움 중 하나인 웸블리는 스포츠 역사상 기억에 남을만한 경기들을 개최해온바 있다.

웸블리에서는 런던 2012 올림픽 풋볼 토너먼트 중 6경기를 열게된다.

웸블리는 2012 런던올림픽 축구 토너먼트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 중 가장 크다.

또한 웸블리는 2012 런던올림픽이 열리는 경기장 중 두번째로 큰 경기장으로, 가장 큰 경기장은 새 올림픽 스타디움이다.

 

 

 

 

※참고자료 : http://www.london2012.com/football/about/index.html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