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2014 인천아시안게임

2014 인천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금메달 획득 절호의 기회

by 이세진 2013. 3. 5.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은 ‘아시아의 호랑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강력한 전력을 자랑해왔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아시아게임 남자축구종목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것은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이 가장 최근입니다. 그 이후로는 최고 성적이 동메달이며, 지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때도 이란을 꺾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물론 동메달도 무척 대단한 성과이기는 하지만,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전력을 생각한다면 다소 아쉬운 결과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2014년 아시안게임은 대한민국 인천에서 개최됩니다.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 때의 금메달의 쾌거를 다시 한 번 재연할 수 있을까요?

 

[사진=대한축구협회]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남자 축구대표팀의 모습

 

 

런던올림픽 동메달 획득의 쾌거, 아시안게임에서도?
작년 여름, 대한민국 축구는 또다시 새로운 역사를 일궈냈습니다. 2012 런던올림픽에서 남자 올림픽축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을 꺾고 동메달을 획득한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뛰어난 기량을 뽐내는 선수들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올림픽 축구종목 메달획득은 더욱 달성하기 힘든 목표로 보였는데요.


대한민국 올림픽축구 남자대표팀은 런던올림픽 8강전에서 홈팀 영국을 만났지만, 승부차기까지 간 접전 끝에 승리를 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4강전에서 만난 브라질에게는 석패했지만, 3/4위전에서 만난 일본을 2-0으로 꺾고 동메달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사진=런던올림픽 공식홈페이지]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남자 올림픽축구대표팀

 

아시안 게임 금메달, 이번이 절호의 기회!
항상 강력한 전력으로 평가받아왔던 대한민국 대표팀이지만, 그간 금메달과 인연이 없었던 것은 무척이나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장 최근 금메달을 획득했던 대회가 1986년 서울 대회였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더더욱 이번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이 올림픽 축구대표팀 금메달의 쾌거를 이룰 적기라고 보여집니다.

 

특히 2012 런던올림픽때 동메달을 획득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안게임에서도 충분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화이팅!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