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파고다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원어민 1대1 영어회화 수업 후기 (신촌점)

by 이세진 2013. 5. 21.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영어회화 학원 많이들 다니시죠?

저도 여러차례 영어회화 학원을 다녀왔습니다. 외국어 회화학원 다니는걸 좋아하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외국어를 잘하진 못하는데, 원어민 선생님이랑 떠드는걸 좋아합니다.. 도전정신만 충만..ㅋㅋ)

 

 

 

 

'영어회화 공부를 해야하는데..' 라는 생각만 하고 있던 요즘.

위드블로그를 통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1:1 레슨으로 공부하는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체험 기회였습니다.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신촌점'을 방문하다

리뷰일정이 다소 촉박하게 잡혀서 놀라기는 했지만,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었기에.. 본래 리뷰를 신청했던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신촌점과 날짜를 잡았습니다. 시간을 넉넉잡고 출발했는데, 길치본능이 발휘된 덕에.. 5분여를 지각하고 말았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그래서 방문한 그 날에는 레벨테스트만 진행을 하고, 다음날 다시 방문하여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저와같은 길치 동지(?)분들을 위해 사진을 첨부합니다. 신촌에 파고다 어학원 건물 아시죠? (신촌역 4번출구 방향으로 5분정도 걸어나오시면 보입니다.) 파고다어학원 입구로 들어가시면 엘레베이터가 있는데요. 파고다 본관 4층에서 내리셔서, 별관 통로로 이동하신 후 5층으로 가시면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에 도착!!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신촌점의 모습

 

 

대망의 레벨테스트 결과는? 쏘쏘(so so)

첫날 진행된 레벨테스트는 30여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컴퓨터 문제풀이 15분, 선생님과의 인터뷰 15분.

컴퓨터 문제풀이는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려고 노력했고, 선생님과의 인터뷰에서는 제가 표현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표현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학원을 찾기전에 회화예습을 미리 해갈까라는 고민도 해봤지만, 백지장(?)상태에서 레벨테스트를 받는 무모한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말하기 창피하지만.. 저는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채소가게 그림을 보고 설명을 하던 중 'carrot'이란 단어가 도무지 생각이 나질 않아서(-_-..) "이 단어가 갑자기 생각이 안난다"라고 말씀을 드렸었죠.. 초등학생도 아는 단어를.. 흑..

 

그렇게 레벨테스트가 끝나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컴퓨터 레벨테스트 결과는 4, 인터뷰 레벨테스트 결과는 3이었습니다. 레벨 5정도가 해외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정도이고, 6부터 8까지는 원어민 분들이 받는 레벨이기 때문에 제 레벨테스트 결과가 꽤 준수한 편이라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다이렉트 잉글리쉬에서는 제가 원어민 수업을 수강해도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주셨고, 저는 원어민선생님과 한시간동안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컴퓨터 테스트를 봤던 곳

 

 

원어민선생님과의 즐거웠던 1시간 수업

수업을 듣게된 둘째날은 30분 일찍 학원을 찾았습니다. 파고다어학원 본관 탁자에 앉아서 미리 스크립트도 읽어보고, 제가 필요한 단어도 몇개 챙겼습니다. 그리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다이렉트 잉글리쉬행.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에서는 예습/복습 시스템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습을 할 수 있고요. 진행한 수업내용은 선생님께서 충실히 피드백하신 후 홈페이지에 게재해주시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복습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녹음한 수업내용 오디오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기 때문에 영어회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녹음을 원치 않으면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군요.)  

 

선생님께선 영국 런던에서 오신 캐서린 선생님이셨습니다. 영국 런던하면.. 또 아스날인데.. (지독한 축빠..)

제게 자기소개를 부탁하셔서, 저는 '옳다구나'하는 마음으로(ㅋㅋ) 축구이야기를 했습니다. 작년에 런던에 직접 다녀왔던 일도 말씀드렸고요.. 런던여행이 무척 좋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선생님께서 무척 반가워 하시더군요..ㅎㅎ

 

수업시간 1시간 중, 초반 15분 정도가 저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모르는 단어나 힘든 표현들에 대해서 '이건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말씀을 드리면, 선생님께서는 제게 다양한 표현을 추천해주시거나 제 잘못된 표현을 바르게 고쳐주셨습니다. 중국어 원어민수업을 들을 때도 느낀거지만, 외국어는 원어민선생님(국적에 상관없이.. 외국어로 진행되는 수업)께 배워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르는게 있을 경우 '잘 모르겠어요'라는 말 한마디라도 외국어로 하게 되고, 선생님께선 외국어로 설명해주시니까요.

 

본격적으로 교재수업을 진행할 때도 제 상황에 맞춰서 수업을 이끌어주셔서 이야기하기 편했습니다. 수업을 한다는 느낌보다는 편하게 대화를 하는 분위기였기에 외국어로 대화한다는 부담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수강한 수업은 레귤러 튜토리얼인데요. 영국 Linguaphone사에서 제작한 다이렉트 잉글리쉬 자체 교재로 수업하는 정규회화 프로그램(Regular Tutorial)입니다. 교재에 내용이 빡빡하다거나 많이 어렵지는 않은 편인데요. 교재에 의존하기 보다는 선생님과 추가적으로 대화를 진행하면서 배우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수업량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회화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 전문 영어회화 공부가 필요한 분들께 추천합니다!

다이렉트 잉글리쉬에는 제가 수강한 레귤러 튜토리얼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TOPIC을 가지고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직장인들을 위해 비즈니스 클래스도 따로 마련되어있습니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다른 수업에 비해 난이도가 높다고 합니다.) 수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directenglish.co.kr)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영어회화에 관심이 많은데 해외연수는 엄두가 안나고, 여타 다른 학원을 수강해봤지만 원어민선생님과 대화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해 효과를 못보신 분들이라면 '다이렉트 잉글리쉬'에서는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업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다이렉트잉글리쉬에서는 1:1 수업 뿐만 아니라 그룹수업도 추가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가 느낀 다이렉트잉글리쉬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수강료가 다소 부담스럽다는 것인데, 일반적인 영어회화학원을 수강할 때 10명 이상(심하면 20명 이상..)씩 그룹수업을 들을 때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하셨던 기억이 있으시다면 다이렉트잉글리쉬 1:1 수업에서는 충분히 학습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타 다른 영어학원 그룹수업에서는 원어민선생님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극히 한정된 반면, 다이렉트잉글리쉬에서는 원어민선생님과 1대1로 1시간동안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명 차이가 있죠?

 

지금까지 위드블로그를 통해 체험해본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원어민 영어회화(레귤러 튜토리얼) 수업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