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파고다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나의 첫 비즈니스 영어수업 수강후기

by 이세진 2013. 6. 17.

안녕하세요!!

그동안 파고다신촌 다이렉트잉글리쉬 레귤러튜토리얼 수강후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지난주 금요일에는 처음으로 Business반 수업을 들어봤어요. 그간 레귤러튜토리얼 수업을 듣다가, 비지니스반 수업을 듣게되니 카일 선생님께서는 "Good Challenge"라고 응원해주셨답니다.. ㅎㅎ


아무래도 직장인분들은 비지니스 영어회화반에 관심이 더 많으실텐데요. 

그럼 비지니스반 수업 수강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Market Leader (교재)



제가 Intermediate 수업을 들어도 될까요?

다이렉트잉글리쉬의 비즈니스 프로그램(Market Leader Business)은 Business 영어회화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실용적인 회화 맞춤 과정입니다. Longman 출판사의 Market Leader 시리즈를 주 교재로 사용합니다. 마켓리더는 비즈니스 영어회화수업의 단골 교재더군요.


기존에 제가 듣던 레귤러 튜토리얼반은 주제에 관한 본문을 읽고, 관련 질문들을 통해 원어민선생님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비즈니스 수업은 아무래도 '비즈니스 주제'를 바탕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또한 회화, 듣기, 문법, Case Study까지 전방위적으로 비즈니스 영어를 다루게 됩니다. 




레귤러 튜토리얼에서 활용하는 본문들은 그리 어렵지 않은 반면, 비즈니스 반에서는 Financial Times 기사나 유명인의 인터뷰 등을 인용하여 공부하는 경우가 있어서 레귤러 튜토리얼에 비해 다소 어렵습니다. 비즈니스 영어다보니 더 격식있고 문법적으로 완벽한 영어를 구사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습니다. 제가 데스크를 통해 들은바로는 레귤러튜토리얼 레벨4 이상 수강생들이 비즈니스 수업에 적합하다고 하는군요.


아참. 다이렉트잉글리쉬의 비즈니스수업은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다양한 학습이 진행됩니다. 특히 '예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뭐.. 예습이야 여타 다른수업에도 중요하긴 하지만, 비즈니스 프로그램 수강시 예습을 하지 않으시면 수업진행이 힘들 정도입니다. 미리 수업을 진행할 부분에 관해서 온라인으로 예습을 해야만 수업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관련한 듣기 테스트나 작문과제를 온라인을 통해 미리 제출하면,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이를 교정해주시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렉트잉글리쉬의 비즈니스 프로그램(Market Leader Business)

여러 가지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토론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Business Skill을 배우는 과정


-과정 : 과정명(수업횟수)

Business Intermediate (42회)

Business Upper-Intermediate (42회)

Business Advanced (36회)



철저한 예습, 복습과 함께라면 비즈니스 영어도 OK

수업을 듣기 전에 작문과제, 듣기과제 등 온라인을 통해 예습을 하면서 과제를 했는데요. Business수업에서 다시 뵙게된 Jon 선생님께서는 제 과제를 첨삭해주시면서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저는 가벼운 예습 정도로 생각하고 과제를 풀었는데, 과제를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어서 살짝 당황.. (틀린게 너무 많아서 죄송스러운.. 엉엉..)


하지만 사회인이 되어 비즈니스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면 언젠가는 넘어야 할 벽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언제까지나 '하와유', '아임파인땡큐, 앤유'와 같은 안부인사나 간단한 토픽에 대한 이야기만 할 순 없으니까요. 모든 직장인들에게 높은 영어회화실력이 요구되진 않지만, 그래도 미리 실력을 갖춰두면 좋은 기회가 왔을때 발휘할 수 있으니까요. 나의 또다른 무기가 될 수도 있고! ㅎㅎ






레귤러 튜토리얼반에 비해서 조금 어렵기는 했지만, 좀 더 철저한 예습과 복습을 병행한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수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습, 복습 시스템도 잘 되어있고 선생님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니까.. 저만 잘하면 됩니다..ㅠㅠ..ㅎㅎ


이번주 주중에도 비즈니스수업을 예약해두었는데요. 이번에는 지난주보다 훨씬 더 열심히 예습을 해갈 생각입니다.

그럼 다음 수업후기에서 뵙도록 해요. ^^




 

p.s 혹시 다이렉트잉글리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리거나, 혹은 데스크에 직접 문의해드리겠습니다.

아니면.. 아래 전화번호로 직접 문의해보세요~


[ 상담 및 레벨테스트 안내 : 신촌파고다 다이렉트 별관 5층 02) 363-4020 ]




-글쓴이 : 파고다 신촌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