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파고다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 잉글리쉬: 문법의 늪 (ago / since / for)

by 이세진 2013. 6. 18.

안녕하세요.

어제는 다시 다이렉트잉글리쉬 레귤러튜토리얼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 다섯번째 레귤러튜토리얼 수업이었고, 다시 캐나다에서 오신 카일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오늘 진행한 Unit 제목은 "Look before you leap"이었습니다.



캐나다에서 오신 카일선생님



저, 예습해왔어요

카일선생님께선 오늘 수업 제목인 "Look before you leap"의 뜻을 물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다렸다는듯이 대답했습니다.

"That means.. Check that you are clear what is ahead of you before making a decision that you cannot go back on."

선생님께서 이미 알고있었냐고 물으셨습니다..

미리 사전에서 찾아보고왔다고 이실직고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 이후로 제가 미리 뜻을 알기만 하면 '미리 찾아보고 왔어요?'라고 물으시던 선생님.. 아..)



교재 속 문법정리부분

선생님께서 수업도중 단어, 문법사항들을 컴퓨터로 정리해주셔서 복습하기가 매우 수월하답니다.



문법의 늪 (ago / since / for)

이번에 진행한 수업내용은 사랑에 빠진 주인공에 관한 본문으로 공부했는데요.

결혼, 이혼, 연애와 같은 내용들이 본문에 있었고요. 이를 바탕으로 시제에 관해서도 학습을 했습니다. '시제'야 뭐.. 중고등학교 교과서에서도 수없이 봤던 내용이고, 이제 시험문제로 출제되면 반사적으로 답을 찾지만.. 제가 유독 회화에서 시제가 엉망이더라고요. 과거시제를 써야하는 표현들을 모두 현재시제로 말한다던지 하는거 말이죠.


특히 이번 수업시간에는 ago, since, for의 올바른 용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는것도 충분히 알아들었고, 직접 예문을 만들어보라고 시키셨을때도 하나도 틀리지않고 해냈지만.. 시험문제 풀듯이 반사적으로 바로바로 답이 튀어나오는게 아니라 약간의 버퍼링이..OTL


⊙ since  / for + present perfect (eg: I've known him for 3 years.)

 ago + past simple (eg: I met him 3 years ago.)


영어공부를 할 때 새로운 단어와 문법사항들을 챙기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알고있는 것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익숙하게 만드는 것도 매우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낀 수업시간이었습니다.


(중학생때나 봤던.. 시제 설명용 시간표를 오랜만에 봤네요.. ㅋㅋ 

처음에 '시제'개념 이해할때 정말 힘들었는데 말이죠..)



내일(수요일)은 다시 비즈니스영어회화수업을 예약해놨습니다. 재도전입니다..ㅎㅎ

그럼 비즈니스영어회화 수업후기로 다시 뵙겠습니다. ^^





p.s 혹시 다이렉트잉글리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리거나, 혹은 데스크에 직접 문의해드리겠습니다.

아니면.. 아래 전화번호로 직접 문의해보세요~


[ 상담 및 레벨테스트 안내 : 신촌파고다 다이렉트 별관 5층 02) 363-4020 ]




-글쓴이 : 파고다 신촌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