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파고다 신촌

신촌파고다 다이렉트잉글리쉬: Willpower는 성공의 필수조건? (토픽 프로그램 수업 후기)

by 이세진 2013. 9.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촌파고다 다이렉트잉글리쉬에서 처음으로 수강하는 TOPIC Program 수업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토픽 프로그램은 주어진 주제를 중심으로 보다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수업이에요. 수업 관련 자료는 학원에서 제공해주기도 하고, 수강생 본인이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아래는 토픽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첨부해봤습니다.



다이렉트 잉글리쉬-TOPIC Program


수강생이 원하는 Topic material을 디자인하여 Bilingual 혹은 Native 강사와 1:1 수업

고객이 원하는 학습 주제와 고객의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자인된 개별 맞춤식 특별 영어 학습프로그램입니다. 모든 학습자마다 공부하고자 하는 needs와 goal은 다릅니다. 다이렉트 잉글리쉬의 토픽 프로그램은 학습자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한 유연성 있는 1:1 맞춤식 특별 영어 학습 프로그램 입니다.


http://directenglish.co.kr






Willpower는 성공의 필수조건?

지난주 첫 토픽 프로그램 시간. 어떤 주제를 정해야 할지 몰라서 학원(신촌 다이렉트 잉글리쉬) 측에 자료를 부탁 드렸는데요. 10개 정도의 수업 자료를 받았고, 그 중에 하나를 골라서 다이렉트 잉글리쉬 홈페이지에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이 주제로 수업 진행하겠습니다!’하는거죠.ㅎㅎ)


제가 지난주에 골랐던 주제는 바로 ‘Willpower’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Willpower란 무엇일까요.



will‧pow‧er [uncountable]

the ability to control your mind and body in order to achieve something that you want to do

자료출처: www.ldoceonline.com



Willpower란 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정신이나 신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즉, Willpower는 ‘의지력’을 뜻합니다. 지난 수업 시간에는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Willpower’가 강해야만 하는지, 또 이것은 후천적으로 훈련될 수 있는 것인지 등을 이야기하는 주제였습니다.


매우 좋은 내용이기는 했는데, 여러 가지 관련 Discussion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하기엔 조금 어렵더라고요. 토픽 프로그램을 들을 때는 주제와 관련된 Discussion에 대해 미리 생각해보는 게 좋을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본래 이 수업 교재의 출처는 가디언지의 기사였습니다. 

(http://www.guardian.co.uk/lifeandstyle/2012/feb/07/why-willpower-matters)






 

내 생각을 영어로 말할 수 있어서 좋은 토픽 프로그램

제가 토픽프로그램을 들으면서 좋았던 것은, 제가 평소에 생각하고 말하고자 했던 것을 영어로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레귤러 튜토리얼보다 훨씬 자유로운 수업으로 진행되고요. 

실제로 영어인터뷰나 영어스피킹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관련 자료를 갖고 오시면 시험 대비 수업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해요. 앞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주제는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 학원측에 자료를 부탁할 수도 있고요.


외국어로 내 생각을 잘 말하고, 외국어로 말하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고 이해할 줄 아는 게 외국어 공부의 목적이니 ‘토픽 프로그램’을 통해서 영어를 보다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토픽 프로그램을 예약해두었는데요. 오늘 수업은 다소 어려운 주제였는데, 다음 수업 때는 제가 무척 재미있게 생각하는 주제를 가지고 토픽프로그램에 참여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수강후기에서 뵙도록 해요!




 

※ 위 글은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 수업을 수강하고 작성한 수업 후기입니다.

-글쓴이 :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잉글리쉬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콘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 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