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파고다 신촌

신촌파고다 다이렉트잉글리쉬: 영어회화수업에서 '슈퍼볼' 미식축구를 만나볼까 (토픽 프로그램 수업 후기)

by 이세진 2013. 9. 10.

안녕하세요!

언제 그랬냐는듯 밤바람이 제법 쌀쌀한 요즘인데요. 계절이 바뀌는 시기인 만큼 새로운 마음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려는 분들로학원이 북적북적이더라고요.^^ 오늘도 역시 신촌 다이렉트잉글리쉬 토픽프로그램 수강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토픽프로그램은 본인이 직접 수업 주제를 고르거나 학원에서 자료를 제공받아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자유로운 회화프로그램인데요. 제가 오늘 선택한 주제는 'Super Bowl in Indianapolis' 였습니다.

 



[사진=Stephen Luke @flickr.com] 슈퍼볼



Super Bowl이 뭐야?

이번에 다이렉트 잉글리쉬에서 제공해주신 다양한 토픽들 중 제가 고심고심한 끝에 고른 주제는 'Super Bowl'이었습니다. 사실.. 잘 모릅니다.. 다만 스포츠 자체에는(축구는 당연하고) 관심이 많은터라 이야기할 것들이 많은듯 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슈퍼볼이란 무엇이냐!

슈퍼볼(Super Bowl)은 미국 풋볼(미식 축구)의 챔피언 결정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NFC(National Football Conference) 우승팀과 AFC(American Football Conference) 우승팀이 최종 챔피언자리를 두고 다투는 NFL(National Football League) 챔피언십 경기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 않지만, 미국에서는 모든 미국인들을 열광케 하는 인기만점 스포츠죠. 미국드라마나 미국 애니메이션을 보면 슈퍼볼에 미쳐있는(?) 미국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을 정도니까요.

 

이날 수업시간에는 한인선생님이신 Michelle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요. 선생님도 저도 Super Bowl에 대해서는 잘 몰랐기 때문에, 함께 인터넷 서칭을 해가면서 슈퍼볼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했답니다.ㅎㅎ

 



Michelle 선생님

 

스포츠광, 영어로 스포츠를 말하다

Super Bowl에 대해선 아는게 그리 많지 않았지만, 자타공인 스포츠광인만큼 할 이야기는 많았습니다.

할 이야기는 많은데 문법에서 삐끗삐끗..

Michelle 선생님께서는 제 이야기를 차분히 들어주시고, 문법적인 오류를 고쳐주시거나 좀더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문장을 교정해주셨어요. 물론 교정해주신 문장이나 제가 몰랐던 단어들은 바로 컴퓨터로 정리하셔서 DIRECT ENGLISH 홈페이지에 업로드해주시니 필기하는데 급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중에 인터넷으로 편하게 복습! (요청하시면 학원에서 피드백자료를 바로 프린트를 해주시기도 해요. ㅎㅎ)



다이렉트잉글리쉬 그룹수업은 어떻게 듣나요?

신촌 다이렉트 잉글리쉬는 1:1 원어민회화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그룹수업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룹수업은 어떻게 들을 수 있을까요?

신촌 다이렉트 잉글리쉬에서는 1:1 수업을 등록하시게 되면 자동으로 그룹수업 2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주어진 기간 내에 그룹수업 예약을 하셔서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다이렉트잉글리쉬에는 다양한 영어수업 프로그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업을 개인 스케쥴에 맞춰서 예약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ITC 수업을 예약해두었는데요. 처음 들어보는 그룹 토론 수업이랍니다.

첫 그룹수업 수강후기로 다시 뵙겠습니다. ^^

 

 

 

 

※ 위 글은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 수업을 수강하고 작성한 수업 후기입니다.

-글쓴이 : 신촌 파고다 다이렉트잉글리쉬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콘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 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