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CROM _ N.EX.T

신해철 팬들이 그를 그리워 하는 방법 - 팬연합밴드의 북서울꿈의숲 야외콘서트

by 이세진 2015. 11. 2.


북서울꿈의숲에서 열린 신해철 1주기 야외콘서트 Unplug yourself

- 팬클럽이 주최한 팬연합밴드의 야외 콘서트

- 올 연말 팬들이 기획/펀딩/제작한 기념벤치 공개 예정






11월 1일 오후, 북서울꿈의숲 창포원 야외무대에서는 신해철 공식 팬클럽 철기군(http://cromfan.com)이 주최한 '신해철 1주기 야외콘서트 <Unplug yourself>가 열렸다. 신해철 팬들로 구성된 팬 연합밴드 Reboot Ourselves는 신해철의 명곡들을 언플러그 라이브로 들려주었다. 2010년 연말 넥스트의 언플러그드 콘서트를 다녀온 팬들이라면 그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을 법한 재기넘치는 공연이었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팬들과 시민들이 공연을 즐기는 모습이었다. 발표된지 20년이 훌쩍 넘어버린 곡들이 흘러나와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행복해하는 모습이 새삼 인상깊었고, 또 그래서인지 작년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그가 더더욱 안타까워졌다. 작년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려던 그가 앞으로 수십년은 우리 곁에서 더 다양하고 깊은 음악들을 들려줄 수 있었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흙먼지 자욱한 찻길을 건너 숨가쁘게 언덕길을 올라가면 

단추공장이 보이는 아카시아 나무 그늘 아래에 너는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구멍가게 옆 복개천 공사장까지가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의 전부였던 시절 

뿌연 매연 사이로 보이는 세상을 우리는 가슴 두근거리며 동경했었다. 

이제 타협과 길들여짐에 대한 약속을 통행세로 내고 

나는 세계의 문을 지나왔다. 

그리고 너는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문의 저편. 

내 유년의 끝 저편에 남아 있다. 


- N.EX.T, 세계의 문 (The Return Of N·EX·T Part II The World)



올 연말 팬들이 만든 '신해철 기념벤치' 공개될 예정

이날 공연은 신해철의 1주기(10월 27일)를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된 공연이지만, 올 연말 공개되는 신해철 기념벤치를 알리기 위해서 마련된 자리이기도 했다. 신해철 팬클럽 철기군은 그가 유년시절을 보냈던 지역인 북서울꿈의숲에 벤치를 건립하기 위해 펀딩(http://www.wadiz.kr/web/campaign/detail/3108)을 진행하고 있으며, 벤치 기획은 물론 제작까지 모두 팬들의 손을 거쳐 완성된다. 


신해철 기념벤치는 이번 공연이 펼쳐진 북서울꿈의숲에 건립되며, 신해철이 '그대에게'로 대학가요제 대상을 거머쥐며 화려하게 데뷔를 했던 12월 24일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신해철 팬연합밴드는 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수많은 그의 명곡들을 노래했다.


어떤 팬들은 넥스트 콘서트장에 온것 처럼 크게 노래를 따라부르고 방방 뛰면서 공연을 즐기기도 했고, 한켠에는 눈물을 훔치는 팬들도 있었다. 또 어떤 팬들은 무대 위에서 그의 노래를 직접 부르고 연주하고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다양한 방식으로 그리워하고 있었다.






-글쓴이 : 이세진

(블로그콘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URL 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공감 클릭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문화 > CROM _ N.EX.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해철 2주기  (0) 2016.10.27
마왕, 생일 축하해  (0) 2016.05.06
신해철 1주기, 당신이 보고싶습니다  (0) 2015.10.27
신해철 1주기 - 마왕에게 쓰는 편지  (6) 2015.10.27
넥스트 불새 팬던트 이야기  (5) 2015.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