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콘텐츠페어

[제2회 대한민국콘텐츠페어 미리보기⑤] 미리 가보는 코엑스(COEX) | 코엑스 가는 법

by 이세진 2009. 8. 26.
오는 9월 8일부터 5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콘텐츠페어가 2주도 채 남지 않았다. 국제교류의 장, 복합 문화공간의 아이콘이라고 불리우는 코엑스를 콘텐츠페어가 열리기 전에 미리 가보자!

코엑스? 뭐하는 곳이지?
1979년 3월 설립된 코엑스는 국제전시 및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각종 문화, 예술행사의 개최를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전시컨벤션센터로 자리매김하였다. 지상4층, 지하4층 총 12개의 전문 전시실과 70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홀을 비롯해 61개의 회의실, 최고의 편의시설과 첨단관리시스템을 갖춘 오피스빌딩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0년 5월 초대형 복합 문화공간인 코엑스몰, 2004년 8월 코엑스 아트홀의 개장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코엑스는 2000년 10월 제3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개최를 비롯해 노벨평화상 100년전, 대한민국섬유·의류교역전, 정부조달우수제품전, 서울국제도서전, 무역서비스쇼, 한국국제식품기술전시회 및 세미나, 만국우편연합 서울총회, 세계광고대회, 인터폴 서울총회, 세계무역센터협회 총회, 세계식품과학기술대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워크숍, 세계교통학회 서울대회, 국제혁신박람회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요 국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코엑스는 세계적 수준의 시설 외에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대한민국 최고의 전시기획사(Professional Exhibition Organizer), 컨벤션기획사(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r) 그룹을 확보하고 있다. 대한민국 전시컨벤션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가발전을 선도해 왔으며 전시컨벤션이라는 미래지향적 산업을 통해 주요산업기반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뿐만 아니라, 각종 신사업개발, 세계속의 한국을 알리는 문화이벤트 산업 확충 등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오는 9월 제2회 대한민국콘텐츠페어가 코엑스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되고 있다.
(자료참조 : http://www.coex.co.kr)


코엑스(COEX) 가는 법
길치가 길치의 마음을 안다고 했다. (제 생각. ㅎ)
길을 못찾을때, 대중교통 노선이 헷갈릴때 얼마나 짜증스럽던가!
코엑스로 가는 모든 지름길에 대해 분석해보았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콘텐츠페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가보자!

A코스)) 버스로 가자
삼성역은 여러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코엑스의 평일 하루 유동인구는 평균 14만 명, 주말 25만명)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 다른 지역보다도 삼성역을 정류장으로 거쳐가는 버스는 매우 많다. 삼성역 부근을 지나가는 주요 버스를 추려보았다.

143 정릉길음시장-남대문시장-개포중학교
146 상계10동우체국-산업대입구-중곡아파트-선릉역
363 송파공영차고지-영등포시장-여의도공원
401 장지동-고속터미널-남산3호터널-서울역
442 성남시내버스차고지-서현역-세곡동-도성초등학교
730 덕은동종점-수색역-효창공원역-포스코빌딩
917 군포보건소-양재꽃시장-도곡역-잠실종합운동장
2313 성수동기점-뚝섬체육공원-봉은사아셈센터-개포고등학교
3422 장지동로타리-잠실3동소방파출소-임페리얼팰리스호텔
4318 우신운수기점-청담초등학교-올림픽회관-풍납1동파출소
4419 송파공영차고지-단대오거리역-복정역-삼성역-청담초등학교
9414 한국전산원-분당구청-삼성역


B코스)) 지하철로 가자
코엑스는 2호선 삼성역의 6번출구와 바로 연결되어있다.
그래서 코엑스를 찾을때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타는 것이 더 편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