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여러장의 사진에 로고넣는 일괄편집?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하자

by 이세진 2011. 2. 18.
저는 현재 아스날코리아(EPL 명문 아스날FC의 한국 공식홈페이지)의 운영진 역할을 횟수로 3년째 해오고 있는데요. 경기를 하고 나면 경기 관련 사진들이 공식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래 아스날닷컴에서 제공되는 고화질 경기사진은 유료서비스 인데요. 아스날코리아에 옮겨올때는 한국팬들을 위해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중이랍니다. 아무튼, 여기서 제가 할 일은 원본 사진을 받아서 아스날코리아 해상도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한 뒤, 아스날코리아 로고를 넣어서 업로드 하는 일인데요.

이 모든 일들을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일일이 처리하려면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리는 일인데요. 포토스케이프 덕분에 요즘은 수십장의 사진 편집이 수월해졌답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받기 : http://www.photoscape.co.kr


포토스케이프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심플한 화면이 인상적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지만,

오늘은 제가 하고자 하는 여러장 사진 일괄편집을 위해
 


'일괄편집'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좌측상단에는 폴더 트리구조를 볼 수 있어 쉽게 사진이 포함된 경로를 선택할 수 있고요. 좌측 하단에는 폴더에 있는 사진들이 보입니다. 중앙상단에 있는 것은 제가 선택한 사진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진 크기 조정부터 먼저 해볼까요?



저는 아스날코리아의 본문 가로 사이즈에 맞게 모든 사진을 가로 550px에 맞춰야 합니다. 기본탭에 '크기조절'에는 여러가지를 기준으로 모든 사진을 일괄적으로 크기조절을 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로고를 넣어봅시다.


우선 로고 이미지가 필요하겠죠?

로고이미지는 이미지 뿐만 아니라 영상에서 사용할때도 투명도가 적용되는 gif, png와 같은 파일을 사용합니다.
저는 png 파일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포토스케이프의 '개체' 창에서 로고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오른쪽에 연필모양 같은 것을 클릭해주시면 로고를 넣을때 부가적인 옵션에 대해서도 제공하고 있어요.



자, 이제 모든 작업은 끝났습니다. 저장만 해주면 됩니다! 저는 한꺼번에 모든 사진을 편집할 것이므로, '모든 사진 저장(변환)'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저장위치와 저장파일명, 이미지 포맷 등을 입맛대로 설정해주시고, 저장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간단한 사진 편집이나 여러장의 사진을 일괄편집할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료' 제공 소프트웨어인 점도 큰 장점이겠네요.

포토스케이프의 편리한 매력에 빠져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