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중국어공부, 신HSK 5급 준비로 다시 시작하다!

by 이세진 2012. 1. 11.

차이나로와 함께하는 이세진의 중국어정복기 (38)

2012년이 밝았습니다. 새해가 밝으면 이것저것 새로운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2012년에 세운 목표들 중 하나는 중국어공부에 대한 목표입니다. 제 2012년 중국어공부 목표는요.

-신HSK 6급
-HSK고급회화

입니다.
음... 조금 목표가 높은가요? 목표는 클 수록 좋다고..^^; (ㅋㅋ)

재작년 12월에 신HSK 4급에 합격한 이후 중국어 공부를 다소 뜨뜨미지근하게 했던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2012년에는 반드시 괄목상대할만한 중국어실력 향상을 이루고 싶습니다.



신HSK 5급, 나는 왜 불합격 하였는가
저는 올해 1월 2일부터 종로 차이나로중국어학원 신HSK 5급 진윤영선생님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 중에는 4급 합격 후 바로 5급반에 들어온 친구들도 많은것 같아보였는데, 저는 이미 5급 시험을 치뤄본 사람입니다. (물론 불합격했으니 수업을 듣고 있겠죠...ㅋㅋㅋ)

제가 4급 시험에서는 단박에 합격했지만, 5급 시험에는 불합격의 아픔(?)을 겪었던 대는 당연한 이유가 있었다고 봅니다. 4급 시험 응시 당시, 저는 회화수업만 1년을 들은 상태였고 HSK에 대한 공부는 체계적으로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4급 시험 난이도가 그리 높지않다보니 심도있는 HSK 공부 없이도 쉽게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중국에 가본적이 없습니다. 단지 회화수업을 줄곧 원어민선생님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5급은 4급과 난이도가 판이하게 다릅니다. 문장도 훨씬 복잡하고, 단어의 수준도 훨씬 높습니다. 그러다보니 시험을 대비해서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않았던 제가 고배를 마셨던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불합격했던 5급 점수를 돌이켜보면요(물론 굳이 성적표를 찾아볼 순 있지만, 그러지 않을래요..ㅠㅠㅋㅋ). 듣기와 독해파트에서 무난한 점수를 받았지만, 쓰기파트에서 최악의 점수를 받으면서 불합격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쓰기는 단어의 의미와 문법적인 사항들을 알고있어야만 풀 수 있는 문제이니까요.


진윤영선생님과 신HSK 5급 합격을 노린다!
그리하여. 저는 신HSK 시험대비 공부를 제 인생 최초로(?) 시작해보려합니다. 2012년 중국어공부계획을 '신HSK 6급 합격'으로 잡아두었는데요. 3월 시험에서 5급 합격을 하고, 연말 안으로 6급 합격을 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물론 알고 있습니다. 5급과 6급의 난이도 역시 천지차이라는걸요.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목표는 높게! ㅎㅎ

종로 차이나로중국어학원 진윤영선생님과 신HSK 5급을 공부한지 어느덧 1주일 이상이 흘렀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감도 오고,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향도 잡혀가는 듯 합니다. 앞으로 제 신HSK 공부 이야기를 제 블로그에 함께 나눠볼까 합니다. 수업시간에 느낀 점들이나 시험팁, 그 외 정보들을 아낌없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大家加油!!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