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아스날뉴스

벵거감독 블랙번전 인터뷰: 아스날은 전반전에 다소 긴장한 모습이였다

by 이세진 2010. 8. 31.


[아스날코리아 번역기사]
아스날은 전반전에 다소 긴장한 모습이였다
2-1 승리를 했는데...

"이우드파크 원정에서 승리하는 것이란 언제나 힘든일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멋진 골과 함께 좋은 출발을 했는데 그 후에는 블랙번을 상대로 다소 고전했다고 생각합니다. 후반전에 우리는 보다 침착했고 그라운드에서 볼을 잘 다루었고 경기를 훨씬 잘 운영하였습니다. 물론 마지막 15~20분동안 우리는 시험을 당했고 운이 좋기도 했지만 우리는 적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블랙번과 같은 팀을 상대로 세번째 골을 넣지 못하면 언제나 위협을 받기 마련이죠..

왜 전반전에 다소 버거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하는지...

"왜냐하면 작년에 우리는 이우드파크에서 2-1 패배를 했었습니다. 이우드파크에서 나쁜 기억이 있었고 블랙번이 우리가 싫어하는 플레이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블랙번에 어떻게 대응할지 충분히 자신감이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후반전에 우리는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월콧의 플레이를 지난주 블랙풀전과 비교해본다면...

"음, 지난주에 그는 볼을 많이 가지고 있었고 물론 오늘보다도 더 좋은 모습이였습니다.
스트라이커는 경기에서 적은 기회가 주어지더라도 언제나 위협적이고 날카로와야 하는데 블랙번을 상대로한 월콧은 상당히 결정력이 좋았습니다. 선수는 숫자로 평가되곤 합니다: 스트라이커의 경우 골, 어시스트. 이미 월콧의 숫자(공격포인트)는 매우, 매우 좋습니다. 자신감이 넘쳐보였고 발전된 모습이였습니다."

아스날은 샘 알러다이스가 이끄는 팀의 원정경기에서 2002년 이후 처음으로 승리했는데...

"제게는 샘 알러다이스를 이겼다는 것보다 어려운 블랙번 원정경기에서 승리했다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경기는 개인적인 싸움이 아닙니다. 경기전에 저는 리그에 큰 뜻을 품고있다면 블랙번전에서 승리해야한다고 했는데 이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블랙번전 승리에 실패했다면 야망(리그에 대한 큰 뜻)을 다른 팀들에게 존중받지 못했을 겁니다. 그러니 블랙번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테스트였습니다."

선수들에게 이번 경기에 헌신할 것을 중요하게 강조했는지...

"물론입니다. 저는 박스안에서 수비적으로든 공격적으로든 경험이 침착함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좀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두차례 우리는 운이 좋기도 했죠. 그러나 블랙번이 우리를 상대로 플레이를 펼쳤던 것과 같이 한다면 그 어떤 팀이 흔들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심판이 수비수를 충분히 보호했다고 생각하는지...

"네, 그것은 우리가 요구하는 바입니다. 우리는 블랙번전에서 옐로우카드 한장을 받았는데, 측면에서 지베를 멈추기 위해 월콧이 파울을 했을 때입니다."

세스크 파브레가스에 대해...

"블랙번전이 세스크의 첫번째 선발출장이였습니다. 그는 그가 가진 클래스를 보여주기는 했지만 아직 완전한 상태가 아닙니다. 세스크는 한시간 정도 뛰게 할 것이라 계획했는데 계획보다 조금 더 뛰게한 후 교체아웃시켰습니다. 그는 2주안에 완전히 뛸 준비가 될 것입니다."

로빈 반 페르시의 부상...

"그의 발목이 뒤틀리는 부상을 입었고 처음엔 10일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만일 나쁜 뉴스가 들리지 않는한 2주동안만 쉬면 될 듯 합니다."



 






※ 기사 원문
아스날닷컴 : http://www.arsenal.com/news/news-archive/-we-were-a-bit-too-nervous-in-the-first-half-
아스날코리아 : http://kr.arsenal.com



번역 : 이세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