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2012 런던올림픽

런던올림픽은 모든 참가국이 여성선수를 출전시키는 첫 올림픽이 된다

by 이세진 2012. 7. 20.

런던올림픽, 모든 올림픽 참가국이 여성선수를 출전시키는 첫 올림픽으로 기록 될 듯

 

 


사우디아라비아 여성선수가 올림픽에 참가한다

BBC의 보도에 의하면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번 런던올림픽에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선수를 올림픽에 출전시킨다고 합니다. 이번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여성선수는 2명으로, 사라 아타르(여자 800m)와 사라 압둘라힘 샤흐르카니(유도)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도 여자선수를 올림픽에 출전시킴에 따라 런던올림픽은 모든 참가국이 여성선수를 출전시키는 첫 올림픽이 되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뿐만 아니라 카타르와 브루나이에서도 여성선수를 처음 출전시킵니다.

 

특히 카타르에서 처음으로 배출하는 올림픽출전 여성선수인 바히야 알-하마드는 카타르 기수로도 활약할 예정입니다. 그녀는 기수로 발탁된 것에 대해 "대단히 역사적인 순간이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알-하마드는 사격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카타르는 사격의 알-하마드를 포함하여 나다 아르카지(수영), 누르 알-말키(육상), 아야 마그디(테니스) 까지 총 4명의 여성선수를 올림픽에 출전시키며, 브루나이 첫 올림픽출전 여성선수인 마지아 마후신은 육상선수입니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국가들이 올림픽에 여자선수를 참가시킨 것은 스포츠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으로도 상당히 의미있는 일인 것 같은데요. 런던올림픽이 더욱 기대됩니다.

 

 

 

참고기사 : [BBC] http://www.bbc.co.uk/news/world-middle-east-18813543
외신발췌 및 요약정리 : 이세진 (
http://sejin90.tistory.com)

※외신기사를 그대로 번역한 것이 아니라 기사내용만을 간략하게 전달하였으며,

참고를 위한 자료를 덧붙이거나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기도 한 포스팅입니다.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SBS 런던올림픽 칼럼란에도 게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