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과 음악

2014 SBS 가요대전 무대에 오른 넥스트(N.EX.T)를 보다

by 이세진 2014. 12. 22.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리는 연말. 

마음의 끝없는 우울함이 아직 걷히기도 전에 저는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었습니다. 거의 10여년 만에 '가요대상'을 챙겨보겠다고 TV 앞에 설레는 마음으로 앉았습니다. 넥스트(N.EX.T)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대 중앙에 신해철이 없는 넥스트의 모습을 어떻게 볼까 머릿 속이 아찔해지기도 했지만, 미발표곡 <Real World>를 들려준다기에 오랜만에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Real World는 신해철의 음성도 녹음이 되어있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신해철과 함께 한 넥스트(N.EX.T)



드디어 넥스트의 무대.

여러 영상들이 스쳐지나가고.. 넥스트가 등장했습니다. 설레는 기분도 잠시, 머리가 멍해졌습니다. 넥스트 리더 신해철이 지목한 트윈 보컬 '이현섭' 옆에 주인 없이 서있는 스탠딩 마이크.가 눈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아.. 아...'


곧바로 신해철의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트윈보컬 이현섭은 조심스레 그의 음성과 조화로운 소리로 노래를 불러갔습니다. 넥스트 트윈보컬이 보여주고 싶었던 모습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의 목소리는 한 사람인 것 마냥 잘 어우러졌고, 참으로 멋졌습니다. 


노랫말 역시 신해철스러운 노랫말이었습니다. 

올해 수능을 치룬 고3 수험생 조카를 보여 썼다는 Real World의 노랫말은 이미 '나이 상으로는' 어른이 되어버린 제게도 큰 힘이 되어주는 듯 했습니다. 


'그래, 신해철은 이거지..'



너만의 세상이 시작되는 거야

그토록 원하던 어른이 되는거야

모든 선택의 저울이 손안에 있는거야


두려워 하지마 

답답해 하지마


Welcome to the Real World


-N.EX.T 미발표곡 <Real World> 중..





보컬 이현섭 옆 세워져 있는 스탠딩 마이크



신해철과 함께 부른 '그대에게'

신곡 Real World가 짧게나마 공개된 후, 이어진 곡은 신해철을 있게해준 국민가요 '그대에게' 였습니다. 이 곡이 울려퍼질 때면 언제나 신나게 이 노래를 따라 불렀던 것 같은데, 오늘은 왜 그러지 못한 걸까요. 여전히 현실이 현실 같지 않습니다. 보컬 이현섭은 신해철의 음성과 주거니 받거니 그대에게를 열창했고, 공연이 마무리될 즈음에는 뒤편 스크린에 나오던 신해철에게 이 무대를 바친다는 듯 손짓을 해보였습니다. 


그렇게 5분여간의 넥스트 무대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설렘으로 티비 앞에 앉았는데, 웬지 마음이 더 쓰라려 오는건 왤까요. 

여전히 현실을 믿지 못하겠는데, 그의 부재를 눈으로 본 것이 감당이 되질 않았습니다. 




멋진 무대를 보여준 넥스트(N.EX.T)




영원히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도 현실을 믿을 수 없습니다. 쉬는 동안 140곡을 만들어놨으니 3개월에 한번씩 음반을 내겠다며 껄껄웃던 당신 모습이 여전히 생생한데 말입니다. 여전히 정신은 못차리겠지만.. 이것만은 당신과 약속할게요. 당신이 만들어둔 소중한 음악들, 당신이 가르쳐준 수많은 가치와 생각들. 평생 소중히 간직하며 살아갈게요. 당신 몫까지 살아간다는 의무감으로 열심히 살게요. 



다가오는 27일 토요일에는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는 넥스트의 콘서트를 가게 되는데, 

이 공연을 어찌 감당할 수 있을지 조금은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도 함께할 것을 알기에.. 너무 슬퍼하진 않을게요.

토요일날 봐요.




p.s 멋진 공연 해주신 넥스트 유나이티드 멤버들. 

특히나 엄청난 부담감으로 무거운 마이크를 들었을 보컬 이현섭씨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남은 연말 가요대상 공연과, 콘서트도 기대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2014년 12월 24일 첨언 */


안녕하세요.

SBS 가요대전 무대에 오른 넥스트 유나이티드 멤버 라인업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유입경로..ㅎㅎ)

이름을 정리해서 적어둡니다.


SBS 가요대전 넥스트 유나이티드 라인업
-보컬: 신해철(^^), 이현섭

-기타: 정기송, 노종헌(해철님 제자분이시래요)

-건반: 김구호

-드럼: 신지


넥스트가 부른 곡들: Real World(미발표곡.. 내년 발표예정), 그대에게(2012 ver.)



감사합니다.





-글쓴이 : 이세진

(블로그콘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 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공감 클릭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