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차이나로 전화중국어를 시작하다

by 이세진 2010. 5. 20.

차이나로와 함께하는 이세진의 중국어정복기 (23)



제가 어제부터 차이나로 전화중국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듣기에 앞서 레벨테스트가 있었는데요. 차이나로 전화중국어의 레벨테스트는 직접 전화를 통해 선생님과 테스트를 진행하거나, 온라인테스트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전화로 선생님과 직접 테스트를 보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레벨테스트를 받을 시간을 미리 예약을 하면, 선생님이 연락을 주시는 거였는데요. 전화를 받자마자 덜컥 중국어가 들려오니, 굉장히 당황스럽더군요. (중국어를 처음 공부하려는 분들에게도 이런식으로 연락을 주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초기에 중국어 공부를 1년 했다고 응답했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해서 읽어주세요.)

정신 바짝 차리고 테스트를 본다고 봤는데, 선생님이 하시는 질문들을 알아듣기는 하겠으나 그게 또 바로바로 대답이 튀어나오지를 않더라고요. 버벅버벅거리기도 하고, 못알아들었으니 다시 말씀해달라고 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해나갔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왔냐고요?
조금(...) 창피하지만 보다 정확한 리뷰를 위해, 제 레벨테스트 결과를 그대로 올려봅니다.


나름 중국어를 공부했다고 했는데, "기초가 부실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들으세요....(.....)" 하는 결과가 나올까봐 조마조마 했던 것에 비하면 굉장히 잘 나왔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게 적당한 수업은 '중고급코스 레벨1' 이였습니다. 실제 학원 커리큘럼에서 중급2 홍서에 해당하는 수준이였죠. (중급2는 홍서/남서/녹서로 나뉘어집니다. 그러나 3권의 레벨차이는 크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평가내용 중 '회화경험이 많지 않아서인지, 알고 계신 것들을 다 표현해 낼 수 없는 점이 안타깝게 보여집니다.'라는 말이 왜이렇게 와닿던지요. 이제 왠만큼 알아들을줄은 아는데, 내 생각을 100% 표현해낼줄은 모르는게 테스트를 진행하셨던 선생님도 느껴지실 정도였나봅니다. (ㅜㅜㅋㅋㅋㅋ)

아무튼, 저는 이번주부터 레벨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중고급코스 레벨1 월/수/금 전화중국어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차이나로 전화중국어에 관련한 포스팅도 꾸준히 하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p.s 수업을 듣지 않으셔도 레벨테스트는 진행할 수 있으니 혹시 본인의 중국어 실력이 궁금하신 분들은 온라인테스트나 전화테스트를 한번 진행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http://echinar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