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EPL

위기의 생존왕 위건, 강등 탈출 가능할까

by 이세진 2013. 5. 8.

 

[사진=Sky Sports] 로베르토 마르티네즈 감독. 위건 팬의 플랭카드가 인상적이다.

 

 

8일 오전, 위건의 홈구장 DW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위건 대 스완지시티의 경기에서 원정팀 스완지시티가 3-2 역전승을 거두며 야속하게(?) 승점 3점을 챙겨갔다. 기성용선수가 명단제외된 가운데, 위건 원정을 가게 된 스완지시티는 경기 45분 위건의 에스피노사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지만, 곧바로 50분에 앙헬 랑헬이 동점골을 터뜨리며 1-1로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위건의 생존왕 본능(?)이 발휘되며 경기 53분 맥카시의 골로 위건이 2-1로 다시 앞서갔다. 하지만 위건의 기쁨도 잠시. 스완지의 쉬쳐와 티엔달리가 내리 득점에 성공하면서 위건은 안방에서 2-3으로 역전을 당하는 것을 지켜만 봐야했다. 리그컵 우승 이후 동기부여가 떨어진 터에 경기력도 그다지 좋지못했던 스완지시티를 상대로 홈에서 승점3점을 기대했던 위건으로서는 실망스러운 결과일 것이다.

 

 

위기의 생존왕 위건, 강등 탈출 가능할까

지난달 미국으로 떠난 가수 김장훈은 KBS <두드림>에 출연해서 축구를 보던 중 감동의 눈물을 흘렸던 적이 있다고 말했다. 몇시즌 전, EPL 우승을 확정지었던 맨유를 상대로 고군분투하여 승리를 쟁취한 '생존왕' 위건의 모습에서 감동을 느꼈다는 것이다. 위건은 축구팬들에게 '생존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시즌 막판 강등위기에 몰리게 되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여 강등을 탈출하는 것에서 비롯된 별명이다.

 

하지만 승점 35점으로 리그 18위에 머물러있는 위건에게 남아있는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단 두 경기이다.

15일 아스날 원정과 5월 20일 위건 홈에서 열리는 아스톤빌라전.

 

12일 웸블리에서 열리는 맨체스터시티와의 FA컵 결승전까지 포함하면 위건의 올 시즌 잔여경기는 총 3경기가 남아있는데, 아스날전과 맨시티전이 단 3일차이라는 점은 위건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두 경기 모두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경기이기 때문이다.

 

위건이 강등 탈출을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잔여경기 두경기를 모두 잡아서 승점6점을 챙기는 것이다. 하지만 일정상의 부담도 있을 뿐더러, 챔스권경쟁을 하는 아스날에게 승점을 가져오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우선 이 경기는 아스날의 홈구장에서 열리는 경기이며, 아스날은 3월 중순에 열린 바이에른뮌헨 원정경기(2-0 아스날 승)를 시작으로 무패행진을 달리며 괴력을 과시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물론 위건은 작년(2012년) 4월 아스날 원정에서 2-1 승리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가장 최근경기였던 2012년 12월 22일 경기에서는 아스날이 위건에게 1-0 승리했다.

 

 

 

[사진=Sky Sports] 위건의 생존본능, 올 시즌에도 발휘될까?

 

 

위건의 현실적인 강등탈출 방안은? 마지막라운드 아스톤빌라전!

그렇다면 위건에게 가장 현실적인 '강등 탈출' 방안은 무엇일까. 바로 마지막라운드 상대인 아스톤빌라에게 승리를 거두는 것이다. 아스톤빌라는 5월 11일 첼시전, 20일 위건 원정을 앞두고 있다. 위건이 '챔스권수성'을 위해 고군분투중인 아스날을 상대할 예정인 것과 마찬가지로, 아스톤빌라는 리그 3위의 첼시를 홈으로 불러들이는 부담스러운 경기를 앞두고 있다.

 

위건과 아스톤빌라는 아스날전과 첼시전에서 승점 3점을 가져오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아스톤빌라는 현재 리그 13위로 강등권과는 마치 멀어보이나, 승점 40점에 골득실 -21골로 한경기만 미끄러지면 리그 강등권으로 순식간에 추락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안고있다. 위건은 승점 35점에 골득실 -23골.

 

위건과 아스톤빌라가 프리미어리그에서 맞붙은 역대전적은 5승 5무 5패로 팽팽한 상태이다. 작년 12월 29일에 아스톤빌라 홈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위건이 3-0 승리한바 있으며, 지난 시즌(작년) 2월에 열린 위건 홈경기에서는 두 팀이 0-0으로 비겼다. '생존왕' 위건은 이번 시즌에도 프리미어리그 잔류에 성공할 수 있을까.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