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HP PAVLO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막강한 전력을 갖추게 된 3가지 비결

by 이세진 2011. 9. 19.
18일 새벽,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홈구장 올드트레포드에서 첼시를 맞아 3-1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맨유는 지난 8월 초 맨체스터시티와의 커뮤니티실드에서 기분 좋은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을 시작한 뒤, 프리미어리그 5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는 괴력을 과시했습니다. 특히 아스날을 상대로 8-2 대승을 거두었던 것은 상당히 충격적으로 다가올 만큼 맨유가 극강의 모습을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맨유는 챔피언스리그 벤피카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거두었던 것을 제외하면 올시즌 모든 경기에서 다득점을 올리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시즌 초이기는 하지만 정말 엄청난 기세입니다.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승점을 챙겨나가던 지난 시즌과는 달리, 좀 더 다이나믹하고 빠른 공격을 전개하면서 다득점 승리로 가뿐하게 승점을 쌓아나가고 있다는 점도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막강한 전력을 갖추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요?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막강한 전력을 갖추게 된 3가지 비결
Point1. 탄탄한 수비진
많은 축구전문가는 축구클럽이 우승하기 위한 제1조건으로 '견고한 수비'를 꼽습니다. 튼튼한 수비가 기본적으로 뒷받침되어야 우승하기 유리하다는 겁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우승했던 2007/08시즌에는 22실점으로 리그 최소실점, 연속 우승을 거두었던 2008/09시즌 우승 때는 24실점으로 첼시와 리그 공동최소실점, 2010/11시즌 우승 때는 37실점으로 리그 최소실점 3위를 거두었습니다.

올 시즌에는 시즌 초반부터 부동의 센터백인 퍼디난드-비디치 라인이 부상으로 인해 제대로 가동되고 있지 못하고 있음에도, 스몰링과 같은 기존의 어린 선수들과 필 존스와 같은 새로 영입된 유망주들이 공백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잘 메워주고 있습니다.

Point2. 다양한 윙어진
다양한 옵션의 윙어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내세울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맨유는 상대팀에 따라 입맛대로(?) 윙어를 선택하여 그때그때 팀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 영입된 애쉴리 영을 포함하여 리그 최정상급 윙어 루이스 나니/간결하지만 강력한 공격옵션인 안토니오 발렌시아/백전노장 라이언 긱스/산소탱크 박지성까지. 재미있는 사실은 5명의 윙어들이 모두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옵션이라는 점입니다. 이것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차별화해주는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Point3. 안정감있는 경기력, 퍼거슨 감독의 노련함
지난 몇 시즌 동안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경기를 볼 때면 '이변이 없는 경기를 한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그만큼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잘 이끌어나가고, 라이벌팀들이 얄미워할 정도로 승점을 잘 챙겨나갔습니다. 꾸준함과 안정감 있는 맨유의 경기력은 퍼거슨 감독의 노련함에서 나오는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선수 한 명의 탁월한 기량이 축구경기 판도를 뒤집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축구는 11명이 팀이되어 맞붙는 경기이고, 그 위엔 감독들의 지략싸움이 있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최근 성공가도를 달려올 수 있었던 이유는 선수들이 훌륭했던 점도 있지만, 명장 알렉스 퍼거슨감독의 노련함이 '엘리트'한 명품을 만든 최고의 공로자인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프리미어리그의 절대강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막강한 전력을 갖추게 된 비결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HP Elitebook W Series도 차별화된 특장점 3가지를 갖추었다고 하는데요. HP Elitebook W Series에 대해 알아볼까요?



HP Elitebook W시리즈의 3가지 특장점
Point1. 멋진 외관, 미 군사 테스트까지 통과한 내구성 :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내구성
HP 엘리트북 W시리즈는 '까다로운 전문작업을 노트북으로 해결한다'는 목표로 출시되고 있는 최고사양 노트북입니다. 항공기 설계를 그대로 적용하여 주석 합금 소재의 마감을 하였고, 추락·진동·분진·고도·고온·저온에 대한 엄격한 군사 규격 테스트(MIL-STD 810G)를 만족시킨 어마어마한 스펙의 소유자입니다. 탄탄한 수비를 갖춘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비견되는 W시리즈의 내구성이네요!

Point2. 까다로운 그래픽 작업에 최적화 : ISV 인증받은 그래픽
시야각이 넓고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는 IPS 방식의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까다로운 그래픽 작업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기서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란 10억개의 색을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일반 노트북에 비해 64배나 많은 컬러를 지원합니다.) SRS 프리미엄 사운드를 탑재했고, 퍼포먼스 어드바이저(Performance Advisor) 등을 제공하여 영상·오디오 작업에도 탁월한 성능을 뽐냅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다이나믹한 공격력은 W시리즈의 특출난 그래픽을 연상시키죠?

Point3. 소비자의 니즈 만족시키는 다양한 사이즈
HP 엘리트북 W시리즈는 다양한 사이즈의 모델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14인치 8460w, 15인치 8560w, 17.3인치 8760w까지 사용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W시리즈의 특장점입니다. 다양한 공격옵션을 통해 유연성을 가진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상황과 다양한 사이즈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W시리즈.


지금까지 "엘리트하게 붙어보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vs HP 엘리트북 W시리즈" 편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