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자동차 잡페어(Job Fair Season 5) 방문 후기

by 이세진 2013. 3. 28.

 

 

 

 

지난 3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재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는 현대자동차 잡페어가 개최되었습니다. 조금 시기가 많이 지났지만, 현대자동차 서류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간략하게 잡페어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양재동 힐스테이트 갤러리

 

 

 

작년 말에 있었던 잡페어 때도 갔었는데.. 다시 참석하게되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여느 채용설명회에서 볼 수 있듯 직무상담코너와 관련 강연, 신입사원들과의 만남, 그외 5분 자기PR을 통한 서류전형 패스의 기회와 자기소개서(일명 자소서) 첨삭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근자감(근거있는 자신감)'있는 인재를 찾는 현대자동차의 잡페어는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현대자동차 잡페어에서 인상깊은 것 중 하나는.

잡페어 입구쪽에 우수 자기소개서를 전시해둔 점.

 

 

자기소개서 전시.

 

 

스펙, 경험을 '녹여내라는' 자소서의 중요성은 날로만 높아져가는데,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잡히질 않는 취업준비생들에겐 단비같은 존재일겁니다. 제가 이곳에 전시된 자기소개서 몇편을 읽어보고 느낀점은, 정말 탁월하고 눈에 띄는 경험을 갖춘 지원자도 많습니다만은. 평범한 경험의 소유자도 그 경험 속에서 얼마나 가치있는 교훈을 얻었는지를 잘 표현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도 꼭 고민해봐야한다는 점!

 

 

 

잡페어에 다녀온지 3주 이상이 되어버렸지만, 뒤늦게라도 간략하게 후기 적어보았습니다.

이번주 금요일(29일)에 현대자동차 공채 서류발표가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지원하신 모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업준비하시는 수많은 취업준비생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