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아스날뉴스

아르센 벵거감독이 알렉스 퍼거슨감독의 은퇴에 대해 말했다

by 이세진 2013. 5. 13.

 

[사진=프리미어리그닷컴] 퍼거슨감독과 벵거감독


[아스날닷컴 한국어 번역기사]
벵거감독이 알렉스 퍼거슨감독의 은퇴에 대해 말했다
아르센 벵거감독이 알렉스 퍼거슨경을 빼놓은 잉글리시 축구를 상상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알렉스 퍼거슨은 26년간 올드트레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으로서 25개의 메이저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

 

벵거감독과 퍼거슨감독은 오랜 라이벌관계였다. 

1996년 프랑스출신 아르센 벵거감독이 아스날 지휘봉을 잡으면서 시작된 인연이다.

 

"믿을 수 없는 성과들과 환상적인 커리어에 찬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벵거감독이 아스날 플레이어를 통해 말했다.

"일관적인 성과들은 매우 훌륭합니다. 이는 매우 탁월한 부분입니다."

"퍼거슨 없인 잉글리시 축구를 상상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젠 현실이고 사실입니다.

물론 다음 감독이 (그 공백을) 메울테지만요. 누가 오든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은 올 여름 에버튼을 떠나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퍼거슨감독의 성공을 이어가려 하고 있으며, 벵거감독은 모예스감독이 잘 할 거라 생각하지만 (퍼거슨 감독의 공백을 채우는 일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한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상업적으로나 재정적으로 세계에서 최고의 2~3개 클럽 안에 들곤 합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출발점에서 시작하게 되는거예요. 선수들도 그대로, 팀도 그대로, 잠재력도 그대로 있으니까요."

 

"그들은 매우 잘 성장해왔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매우 강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는 메워야할 큰 빈자리가 생겼습니다.

카리스마와 그만의 개성으로 긴 시간 클럽을 지배해온 이가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사람(퍼거슨)을 대체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 기사 원문
아스날닷컴 : http://www.arsenal.com/news/news-archive/wenger-on-sir-alex-ferguson-s-retirement


번역 : 이세진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