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UEFA 챔스

올 시즌 FC바르셀로나가 패배했던 5경기는?

by 이세진 2011. 5. 29.


29일 영국축구의 성지 웸블리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FC바르셀로나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게 굴욕감을 선사할 정도의 극강의 경기력을 과시하며 유럽 최고의 클럽으로 등극했다. 이미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차지한 FC바르셀로나는 더블우승을 달성하며 이번 시즌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 시즌 FC바르셀로나는 프리메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스페니쉬컵에서 단 5패만을 기록했다. 2010/11시즌에서 바르셀로나가 패했던 5경기는 과연 어떤 경기였을까?


2010/11 FC바르셀로나의 패배경기
9월 11일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 0-2 에라쿨레스

1월 19일 스페니쉬컵 레알 베티스 3-1 FC바르셀로나

2월 16일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아스날 2-1 FC바르셀로나
4월 20일 스페니쉬컵 결승전 FC바르셀로나 0-1 레알마드리드
4월 30일 프리메라리가 레알 소시에다드 2-1 FC바르셀로나


9월 11일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 0-2 에라쿨레스
FC바르셀로나의 시즌 첫 패배 경기는 상당히 충격적이였다. 승격팀 에라쿨레스에게 0-2 완패를 당한것이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장소가 캄프 누 였다는 것이다. 이 경기에서도 바르셀로나는 8:2 정도로 높은 점유율우위를 점했지만, 넬슨 발데스에게만 두 골을 허용하며 패했다. 우승팀 FC바르셀로나를 격파했던 에라쿨레스는 리그를 19위로 마치며 아쉽게도 다시 강등의 아픔을 맛보게 되었다.




2월 16일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아스날 2-1 FC바르셀로나
2010/11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FC바르셀로나가 올시즌 챔스에서 패한 경기는 단 한 경기였다. 바로 거너스 '아스날'이였다. 아스날 캡틴 파브레가스의 존재로 더욱 미묘해진 두 팀은 2010년에 이어서 또다시 격돌한 것이다. 역시 경기초반 비야의 선제골로 앞서가던 바르셀로나는 여유있게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져가며 아스날을 농락하는듯 싶었다. 하지만 드라마와같은 반전이 일어났다. 반 페르시가 전혀 슈팅각도가 없어보이는 곳에서 동점골을 성공하더니, 아르샤빈의 슈팅이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2-1 역전승. 아스날은 우승이라도 한듯이 기뻐했다. 점유율에서는 밀려있었지만 극강의 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공격을 포기하지 않은 끝에 얻은 값진 결과였다. 하지만 아스날은 극적인 1차전 승리에도 불구하고, 2차전에서 패하면서 8강 진출에 실패했다.



4월 20일 스페니쉬컵 결승전 FC바르셀로나 0-1 레알마드리드
최근 몇시즌동안 라이벌 레알마드리드에게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던 FC바르셀로나. 호날두 등 슈퍼스타의 영입과 무링요감독의 가세가 레알마드리드를 한껏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다. 물론 이 경기에서도 바르셀로나는 점유율면에서 밀리지 않은 경기를 했지만, 쉽사리 골을 넣지 못했다. 결국 연장승부까지 펼친 끝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도의 골이 FC바르셀로나의 스페니쉬컵 우승을 좌절시켰다. 라이벌 레알마드리드에게 결승전에서 패했다는 점이 FC바르셀로나에게 상당한 타격이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FC바르셀로나는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만난 레알마드리드에게 2-0 승, 1-1 무승부를 거두며 결승진출에 성공했고,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게도 완승을 거두며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