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가수 김장훈이 독도지킴이 활동을 하는 이유는?

by 이세진 2012. 5. 29.

 

반크 홍보대사 가수 김장훈씨

 

 

지난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세텍(SETEC)에서 동북아역사재단과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함께 개최한 역사콘서트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최초의 홍보대사이자 독도광고, 독도콘서트, 독도페스티발, 독도사진전 등 독도지킴이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나가고 있는 가수 김장훈씨도 참가했다.

 

역사콘서트에서는 독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가수 김장훈씨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어떤 학생이 "가수와 역사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데 독도에 관심을 두고 계신 이유가 있나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김장훈씨는 "국민 모두는 역사와 모두 관련이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원래 꿈이 노래만 하고 사는 거예요. 그런데 독도가 가슴에 들어왔어요. 독도와 나라가 없으면 노래를 할 수 있는 무대도 없는 거잖아요. 그게 없으면 가수가 무슨 소용일까 생각했어요."라고 답했다.

 

또한 "독도에 대한 일을 하지 않고 무대에 오르면 가슴을 울리는 진정한 노래를 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누구라도 역사를 멀리할 수 없어요. 가수든, 환경미화원이든, 대통령이든 말이에요. 역사가 없는 것은 나라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죠." 라고 덧붙이며 가수로서, 또 국민으로서 독도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답해 객석의 열화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 '독도에 관심을 갖는 이유'에 대해 말하고 있는 김장훈 (영상)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