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한국국대,K-리그, AFC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FC) 8강 대진표 발표… 수원-성남 맞대결

by 이세진 2010. 5. 25.
25일 오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FC) 8강 대진표가 추첨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AFC 챔스에 출전한 K-리그의 4팀 모두가 8강에 진출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4팀 중 2팀인 성남일화와 수원삼성이 8강전에서 맞붙게 되었고, 나머지 2팀은 각각 이란의 조바한과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샤밥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국가대표 수비수 이영표 선수가 뛰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힐랄은 카타르의 알 가라파와 만나게 되었죠.


www.the-afc.com 공식홈페이지의 8강 대진 추첨 결과 페이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표>
 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 vs 알 가라파(카타르)
 조바한(이란) vs 포항(한국)
 전북 현대 모터스(한국) vs 알 샤밥(카타르)
 성남 일화 천마(한국) vs 수원 삼성 블루윙즈(한국)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 포항은 이란의 조바한과 4강행을 걸고 홈-어웨이 경기를 펼치게 되는데요. 거리가 거리인 만큼 원정경기의 부담이 커질 것 같군요. 8강전 3조와 4조의 승자가 4강전에서 만나게 되는 대진인데요, 8강전 4조가 K-리그 팀들간의 대결인 만큼 4강에서도 K리그 팀간의 대결을 볼 가능성이 있겠네요.

8강 4조 경기인 성남과 수원은 K-리그 팀간의 맞대결로 국내팬들의 가장 큰 관심을 모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원정경기에 대한 부담이 가장 적은 두 팀이지만, 서로가 가장 잘 알고 있는 만큼 오히려 더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2010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결승무대에서도 K-리그 팀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기왕이면 K리그팀간의 우승경쟁이면 더 좋겠죠? 그러려면 디펜딩챔피언 포항이 무조건 결승무대에 올라와야겠군요. ㅎㅎ)

K-리그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