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3

'거짓말처럼 돌아온' 신해철의 고스트스테이션 리부트 2001년 4월 1일 만우절, 한국 라디오 방송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방송이 시작되던 날이다. 마왕 신해철의 '고스트스테이션'. 첫 시즌 방송은 SBS에서 시작했지만 MBC로 무대를 옮겨 방송하기도 했고, 때론 방송명이 '고스트네이션'이 되기도 하였으며 방송 형태에 따라 '로스트스테이션'(인터넷 배포 버전)으로 변모하기도 하는 등 고스트스테이션은 바퀴벌레처럼 끈질기게 방송을 이어갔다. 그가 2012년 10월 고스트스테이션의 소멸을 고하던 그 날 까지. (2014년 이해할 수 없던 일이 벌어졌던 그 날 이후. 그가 생전에 '제2의 고스'를 준비하고 있었다는 소식을 언론을 통해 접했던 기억이 난다. 그는 또 어떤 새로운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일까. 분명 기존에 보여주었던 것보다 더 멋.. 2017. 4. 3.
폴란드 여행을 꿈꾸다 "LOT 폴란드항공과 함께하는 I Love Poland a LOT" 2015년 여름. 주말에 한 전시회를 찾았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폴란드전' 이었습니다. 특별히 폴란드에 관심이 있어서 전시회를 찾았던 건 아니었고, 단지 그 주말에 전시회 감상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갔었는데 상당히 인상깊은 전시회였습니다. 저는 서유럽의 몇 나라들을 여행하면서 박물관들을 여러 차례 관람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때 보았던 작품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였기 때문에 더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습니다. 폴란드전에 다녀온 후 '폴란드'가 어떤 나라이기에 그렇게 독특한 예술문화 색채를 갖고있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아픈 역사를 갖고 있는 나라, 어떤 면에선 우리 나라와 조금은 닮아있는 나라. 하지만 우리와 그리 가.. 2017. 4. 2.
[공유] LOT 폴란드항공과 함께하는 'I Love Poland a LOT' 공모전 - 무료항공권 증정 2017.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