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과 음악

싸이, 런던올림픽 응원가 코리아(KOREA) 음원 무료배포

by 이세진 2012. 6. 28.

 

[사진=공연세상] 코리아

 

 

28일 0시, 가수 싸이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함께한 런던올림픽 공식 응원가 '코리아(KOREA)'를 공개하고 해당 음원 무료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이 진행하는 프로젝트 '오성과 한음(오천만 국민의 성원을 한국의 음악으로!)'의 일환이기도 하다.

 

2002년 '챔피언', 2006년 독일월드컵 응원가 '위 아 더 원(We Are The One)' 때도 폭발적인 인기로 한국 대표 응원가로 자리매김했던 만큼 이번 '코리아'의 발표가 주목된다. 특히 2006년 발표한 '위 아 더 원(We Are The One)'도 무료로 음원을 발표하여 20일만에 50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사진=공연세상] 싸이

 

 싸이가 직접 작사·작곡·노래하고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이 연주한 '코리아'는 국악의 선율과 강렬한 록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코리아'는 한국인의 긍지를 나타내는 노랫말에 신나는 리듬이 더해져 런던올림픽 대한민국 공식 응원가로써 전국민은 물론 전세계인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코리아'는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음원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국립국악원 이동복 원장은 “런던에서 세계인들과 마주할 대한민국 공식 응원가 ‘KOREA'는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불려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무료로 배포하게 되었다.”며, “이번 국악 응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국악을 한국음악(K-POP)과 결합해 세계 속에 알리고, 올림픽 참가 선수단과 국민 모두가 다시 한번 신명나고 에너지 넘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싸이 측 관계자는 “싸이를 필두로 국악 및 체육 동호인, 일반 시민 등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코리아’ 뮤직비디오 제작을 앞두고 있다”라고 밝히며 이번 응원가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싸이는 오는 7월 신보 6집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올 여름에도 '흠뻑쇼(싸이의 훨씬 THE 흠뻑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싸이는 새앨범발매와 여름공연 일정이 겹치는 만큼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6집 앨범을 선물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