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한글[윤디자인]

한글의 고장, 여주로 봄나들이 어떠세요?

by 이세진 2013. 5. 5.

완연한 봄이 도래했습니다. 각종 벚꽃축제에는 봄나들이에 나선 인파들이 구름처럼 몰리고 있습니다. 꽃의 도시인 경기도 고양에서는 고양꽃박람회가 한창이기도 하죠. <타이포그래피서울 한글을만나다<인 만큼 특별한 봄나들이 장소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한글의 고장인 ‘여주’입니다.

 

 

[사진=여주군] 세종대왕릉

 

 

세종대왕을 만날 수 있는 곳, 여주
여주에는 자랑스러운 세계문화유산이 있습니다. 바로 세종대왕릉(영릉)과 효종대왕릉(녕릉)입니다.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인 세종대왕의 영릉에는 세종대왕의 업적을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유물과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세종대왕은 여주를 상징하는 대표인물이기도 한데요. 여주의 홍보캐릭터로 세종대왕 캐릭터를 활용하기도 하고, 길 이름을 ‘세종로’라고 짓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한글거리를 조성하여 ‘한글’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려고도 하였습니다.

 

 

세종로

 

 

서울에서 여주까지… 어떻게 갈까
여주는 경기도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울과 상당한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시외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여주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여주 직행버스는 성인기준으로 5,700원이며, 1시간 10분이 소요됩니다. 배차시간은 30~40분 정도이며 아침 6시 30분부터 22시까지(주말은 22시 10분) 운행되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여주까지, 버스로 1시간!


여주에서 볼만한 것들
여주에는 세종대왕릉 외에도 신륵사, 명성황후생가, 고달사지, 파사성 등 다양한 유적지가 있습니다. 여주에는 유적지뿐만 아니라 해여림식물원, 황학산 삼림욕장이 위치해있고, 남한강이 흐르고 있어서 자연을 만끽할 수도 있답니다.
미리 관광지도(http://www.yj21.net/kor/culture/helper/map.jsp)를 참고하셔서 여행경로를 계획하신다면 더욱 유익한 여행이 되실 것 같습니다.

 

최근 여주에는 다양한 행사들도 열리고 있는데요. 4월 27일부터 5월 19일까지 신륵사 관광지에서 '여주도자기 한마당'이 펼쳐지고 있고, 5월 4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중앙로 상가 야외 상설공연장에서는 '여주 산들바람 문화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관련 행사정보도 미리 챙겨서 가는 센스!

 

 


여주 여행 시 유의 사항은?
아참. 여주 여행 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편 문제인데요. 여주에서 운행되는 시내버스들은 배차간격이 큰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여행 전에 교통편을 상세하게 알아 가셔야 더욱 즐겁게 여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http://www.gbis.go.kr/)에서 관련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한 가지 더. 일부 박물관의 경우 특정요일이 휴관인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해두셔야 낭패를 막을 수 있겠죠?
따스한 햇살만큼이나 따뜻한 봄날의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 윤디자인연구소/타이포그래피서울 기자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