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아직 불안정한 중국어 발음(성조)을 바로잡고 싶다면?

by 이세진 2010. 3. 14.


차이나로와 함께하는 이세진의 중국어정복기 (16)

중국어를 처음 공부하던 때 제게 가장 힘든 것은 중국어의 성조, 4성이였습니다. 아무리 들어도 귀가 뚫리는 것 같지 않았고, 혀를 굴리며 이리저리 발음을 해봐도 중국어 발음을 따라하기란 매우 힘들었습니다. 중국어의 성조를 익힐 수 있는 방법은 사용하고 있는 교재의 테입(혹은 CD, mp3파일 등)을 끊임없이 듣고 따라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직 중국어 발음을 확실히 잡지 못하신 분들이나,
중국어공부를 어느정도 하셨지만 중국어 발음(성조)을 다시한번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저렴한 발음훈련 강좌 하나를 추천해드립니다.


발음은 모든 언어의 기본
 


제가 추천해드리고자 하는 강의는 차이나로(http://www.chinaro.com) 홈페이지에 <왕초보 차이나로 발음강의> 라는 이름으로 올라와있는 강의입니다. 수강료는 10000원(1개월)으로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며 10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의 교재 역시 매우 인상적입니다.



▲ <왕초보 차이나로 발음강의> 강의 목록




모든 외국어가 그렇듯 '연습'만이 살 길


저는 중국어를 공부한지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서, 한어병음을 보고 중국어를 읽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원어민과 다름없는 부드러운 발음을 아직 구사하지 못하는 것이 한계입니다.
그래서 저는 완벽한 중국어 발음을 구사하는데 도움을 주는 9과를 먼저 골라 들었습니다.



▲ 친절한 강의내용과 함께, 재미있는 교안 구성이 한 눈에 들어온다


중국어를 잘 하지만, 발음이 엉망이라면 그것은 결코 중국어를 잘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성조에 따라 의미가 아예 바뀌는 중국어니 이는 당연한 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조건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어떻게 하면 더 중국인 스러운 발음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팁을 얻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부담없이 중국어 발음에 대해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이 강의를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