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과 음악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그 마지막 공연! 5개월 25일의 대장정 막을 내리다

by 이세진 2010. 5. 16.

15일 오후 7시,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는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그 마지막 공연이 펼쳐졌다. 작년 11월 20일 대구공연을 시작으로 5개월 25일의 대장정을 달려온 콘서트형제 두 사람은 잠실 주경기장에서 마지막 완타치를 선보였다. 큰 규모의 공연장은 수많은 관객들이 가득 메웠고, 두 사람 역시 완타치 역사상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관련포스팅>> 2009/12/28 - [문화/공연] -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공연의 진수를 보여준 콘서트형제


2009-2010 최고의 공연 완타치!


인터파크 창사 이래 최고 매출액이라는 슈퍼 티켓파워를 선보인 김장훈-싸이 콘서트형제는 지난 6개월동안의 완타치 투어를 잠실주경기장에서 멋지게 마무리했다. 마지막공연에서는 기존의 완타치 공연과는 다른 선곡과 색다른 퍼포먼스를 추가하여 팬들의 이목을 즐겁게 했다.

새로운 기록과 역사를 써내려간 공연 <완타치> 답게 두 사람과 친분이 있던 가수 비(정지훈), 부활의 김태원 등이 게스트로 참여하였으며 완타치에서 두 사람이 여장대결을 했었던 '소녀시대'도 실제로 게스트로 참여하여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완타치 마지막공연의 초호화 게스트진도 무척 훌륭했지만 분명 이 날 공연의 주인공은 김장훈 싸이, 두 사람 이였다.



가수 싸이, 잠실을 뜨겁게 달구다

언제나 그랬듯 완타치의 시작은 가수 싸이가 열었다. 특유의 몸부림(?)과 신나는 창법은 잠실 주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연예인>, <새>, <챔피언>, <We are the one> 등 싸이표 히트곡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기 시작했다. 특히 기존의 완타치 공연에서는 부르지 않았던 1집 수록곡 <끝>을 선보이기도 했다.

3부 완타치 무대에서는 싸이가 이제껏 선보였던 박지윤의 <성인식>, 이효리의 <Get Ya>, 브라운아이드걸스의 <Abracadabra> 등의 여장무대를 한꺼번에 보여주기도 했다.



가수 김장훈, 그의 무기는 "가창력" 이였다


<완타치>의 연출가이자 가수인 김장훈은 2부 무대를 <사노라면>과 함께 열었다. 물론 <사노라면> 무대 뒤편에는 대형 태극기가 멋지게 걸려있었다. '관객을 데리고 놀 줄 아는' 데뷔 20년차 가수 김장훈은 노련한 공연매너로 관객들을 쥐락펴락했다.

무엇보다 가수 김장훈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감동 그 자체였다. 마지막 완타치를 위해 다양한 편곡을 시도한 김장훈은 그의 히트곡 <나와 같다면>을 깔끔한 고음으로 마무리지으며 관객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유희열이 작사/작곡 했던 <햇빛 비추는 날>을 싸이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며 감미롭게 불렀고, 공연 마지막을 장식했던 김현식의 <내사랑 내곁에>는 김장훈의 멋드러진 하모니카 연주로서 더욱 멋진 무대가 되었다.

대한민국 콘서트의 황제, 가수 김장훈의 최대 무기는 분명 "가창력"이였다.



그리고… 연출가 김장훈, 그는 정말로 대단했다


가수이자 연출가인 김장훈은 기발한 공연연출로도 관객들에게 감동을 안겨주었다. 뒤편에 걸려있던 대형 태극기는 요술 양탄자처럼 하늘을 비상했고, 워터스크린에 김장훈의 모습이 나타나기도 했으며 크레인과 춤추는무대(플라잉스테이지, 원형무대)를 이용해 관객들과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가려는 시도도 아끼지 않았다.

분명 <완타치>는 기존의 김장훈 콘서트와는 다소 다른 컨셉의 공연이였다. 가수 싸이와 함께 한 공연이라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이며 색다른 시도들이 무척 많았다. 하지만 본질적인 것은 다르지 않았다. 관객에게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하고자 하는 것, 바로 이것이 연출가 김장훈의 '목표'였던 것이다.


무대 위의 두 사람도, 관객들도 모두 행복했다

최고의 공연꾼 두 사람이 만난다는 것 만으로도 대한민국 공연팬들의 이목을 끌었던 <완타치>가 최고의 흥행을 이끌어내며 잠실에서 마침표를 찍었다. 무대 위의 두 사람도, 24회의 투어공연 동안 <완타치>를 만난 관객들도 모두 행복했던 시간임이 분명했다.

앞으로도 이어질 두 가수, 두 공연꾼의 노래와 무대가 무척 궁금해진다.



▲ <완타치> 마지막 공연 앵콜 마지막 곡. 내사랑 내곁에. (노래 : 김장훈&싸이, 하모니카 : 김장훈)
화질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 느낌만, 받아가시를 바랍니다...ㅎㅎ



※<완타치> 관련 사진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