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한국국대,K-리그, AFC

2011년 K-리그 일정 발표, 주목할만한 개막전 경기는?

by 이세진 2011. 2. 9.



개막전부터 서울-수원 빅매치!
‘호남더비’ 전북현대 vs 전남드래곤즈
K-리그 전통 명문클럽 포항스틸러스 vs 성남일화천마


2010년 남아공월드컵, 2011년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맹활약한 K-리거들의 인기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 인기가 K-리그로 이어질 수 있을까? 국내축구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1년 K-리그 일정이 드디어 발표되었다. 2011년 K-리그는 3월 첫째주 주말인 3월 5일과 6일에 개막전이 펼쳐지게 된다.

개막전부터 FC 서울과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빅매치가 성사되면서 일찌감치 주목받았던 K-리그 개막전에는 서울-삼성의 빅매치 외에도 재미있는 경기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상주상무와 광주FC의 첫 출발이 어떤 모습으로 장식될 것인지도 주목할만한 경기이다. ‘레전드의 귀환’ 황선홍 감독이 지휘봉을 잡게된 포항스틸러스와 주전선수가 대거 이탈해버린 신태용감독의 성남일화천마의 맞대결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도 궁금한 부분이다. '호남더비' 전북 현대와 전남드래곤즈가 개막전에서부터 만나게 된 것도 심상치 않아보인다.

개막전부터 흥미로운 매치가 많이 성사되었지만, 단연 독보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경기는 최고의 서포팅을 자랑하는 수원과 서울의 만남이다. K-리그 최고의 인기구단이자 최대의 라이벌인 두 팀이 개막전에서부터 만나다보니, 첫 경기부터 구름관중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엄청난 전력보강을 했다. 먼저 FC서울은 성남의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던 콜롬비아 용병 몰리나와, 우즈베키스탄 대표팀 주장인 제파로프의 완전 이적에 성공했다. 데얀-아디-몰리나와 제파로프까지 역대 최강 용병 포스를 뿜게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렸던 빙가다감독이 팀을 떠나면서 지휘봉을 이어받게된 황보관 감독이 서울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주목된다.

수원도 전력보강에서는 서울에 뒤지지 않는다. 우선 수원의 레전드인 이운재골키퍼의 전남 이적으로 비어버린 공백을 성남일화와 대한민국 대표팀 수문장인 정성룡골키퍼의 영입으로 메웠다. 또한 최성국, 오범석, 이용래 등 국가대표팀을 오가며 활약하는 훌륭한 선수들로 스쿼드를 정비했다. 무엇보다 지난 시즌 후반기 수원의 돌풍을 이끌었던 윤성효감독이 이번 시즌에는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어 K-리그 최고의 인기구단 수원의 부활이 기대되기도 한다. 3월 6일 K-리그 개막경기에서 만나게된 서울과 수원의 슈퍼매치는 서울의 홈구장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두 팀 서포터들의 서포팅 경쟁도 색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다.

K-리그는 3월 5일부터 12월 4일까지 정규리그 30라운드를 거치게 되며 챔피언십 6경기를 포함해 총 246경기가 펼쳐지게 된다. 리그컵은 3월 16일에 개막해서 5월 11일까지 주중경기의 형태로 열린다. AFC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서울, 수원, 제주, 전북은 8강에 직행하여 K-리그 아시아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꿈꾸고 있다. 시즌 개막부터 엄청난 빅매치들이 기다리고 있는 2011년 K-리그가 올해에는 더욱 비상할 수 있을까. 재미있는 경기과 함께 K-리그 구단들의 공격적인 홍보는 물론이고, 방송사들의 적극적인 K-리그 중계가 이루어지기를 축구팬으로서 간절히 바라는 바이다. 한반도에서 살고있는 한국인이 K-리그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생중계를 보기가 더 쉽다는 건 너무도 어이가 없고 슬픈 일이 아니겠는가.

2011년 K-리그 개막경기
◇3월 5일(토)
상주상무-인천유나이티드(오후3시·상주시민운동장)
포항스틸러스-성남일화(오후3시·포항스틸야드)
광주FC-대구FC(오후3시·광주월드컵경기장)
강원FC-경남FC(오후3시·강릉종합운동장)

◇3월 6일(일)
FC서울-수원 삼성(오후2시·서울월드컵경기장)
제주유나이티드-부산아이파크(오후3시·제주월드컵경기장)
전북현대-전남드래곤즈(오후3시·전주월드컵경기장)
울산현대-대전시티즌(오후3시·울산문수경기장)




K-리그, 리그겁,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일정


출처 : http://www.facebook.com/pages/Kleague/132108303498321?v=wal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