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드림하이에 등장한 그래피티! 방송·드라마 속 그래피티 이야기

by 이세진 2011. 2. 26.



KBS 드라마 <드림하이 DREAM HIGH> 많이들 보시나요?

수지(고혜미 역), 김수현(송삼동 역), 택연(진국 역), 은정(윤백희 역), 우영(제이슨 역), 아이유(김필숙 역), 엄기준(강오혁 역), 이윤지(시경진 역), 주(정아정 역), 박진영(양진만 역), 배용준(정하명 역) 까지!!! 한류의 중심에 서있는 배우 배용준을 필두로 JYP 박진영과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들이 총출동해서 드라마 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았었는데요.

흥미로운 캐스팅이 눈길을 끌 수 있었지만 드라마 자체가 성공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의구심을 꽤 샀었는데, 요즘 드림하이의 인기는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들 중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청률만 놓고보면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의 부동의 1위이기는 하지만!^^)


지난 22일 방송된 드림하이의 시청률은 무려 17.2%를 기록했다는데요.
오늘은 드림하이 속에서 만나본 '그래피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래피티?
그래피티가 아직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2011/01/21 - [문화/행사 및 강연] - <매드빅터 그래피티 퍼포먼스> 22일 오후, 홍대에 가야만 한다?
2011/01/26 - [문화] - <매드빅터 그래피티 퍼포먼스> 지난 토요일, 홍대에선 무슨일이?

지난 1월에 제가 그래피 관련 포스팅을 했던 것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홍대에서 열렸던 매드빅터의 그래피티 퍼포먼스에 대해서 사진과 영상으로 포스팅 했었고, 문화부문 베스트에도 올랐었답니다!



KBS드라마 <드림하이> 속 그래피티
드림하이라는 드라마 자체가 예술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드라마 이다보니, 그래피티라는 참신하고 재미있는 예술이 접목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었나 봅니다. 드림하이를 유심히 보시면 간간히 그래피티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드림하이의 그래피티 작업은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BFMIN(범민)'씨가 하셨다고 합니다.

@bfmin.com

@bfmin.com


그래피티 라이터 범민(http://bfmin.com/) 님의 홈페이지에 실린 드림하이 작업 이미지들이예요. 드림하이의 인기 비결엔 촬영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그래피티와 같은 매력들도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웹툰에도 그래피티가!
드라마 뿐만 아니라 '그래피티'를 주제로한 웹툰도 있어요. 웹툰은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문화콘텐츠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는데요. Hun 작가님이 그리신 <그래피티>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웹툰을 보시고 그래피티에 대해 아셨다거나, 그래피티의 매력에 빠지셨다는 분들도 많으시네요. 그래티가 알고 싶을때, 흥미가 생겼을때, 웹툰에 빠져보신다면 시간 가는줄 모르겠죠?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graffiti




방영예정인 드라마 <가시나무새> 속 그래피티
3월 2일 첫 방송되는 KBS <가시나무새>에서 연인으로 등장하는 한혜진-주상욱이 한강 토끼굴을 그래피티로 채워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영화제작자 이영조 역을 맡은 주상욱과 단역배우 서정은 역을 맡은 한혜진이 드라마 속에서 영화 촬영 세트 배경을 그래피티로 채워넣는 장면이 등장하게 되는 것인데요. 드라마 속에서 그래피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하겠죠?
관련기사 :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102140104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102140104





디제이 쿠(DJ KOO) 구준엽도 그래피티의 매력에 빠졌다?
디제이 쿠 구준엽씨도 그래피티의 매력에 빠지신 것 같네요. 지난 2010년 4월 9일 청춘불패에는 구준엽씨가 출연했었는데요. 평소에도 뛰어난 미적 감각을 보여주던 구준엽씨는, 이날 방송에서 멋진 그래피티 솜씨를 뽐내었습니다. 관광객들이 낙서를 해놓은 벽을 멋진 벽화로 탈바꿈시키며 청춘불패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것입니다.




영화, 드라마, 웹툰, 방송 등 이제 다양한 분야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그래피티!
생동감 넘치는 그래피티의 매력이 더 넓은 세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