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과 음악

부산의 2009년 마무리는 신해철(넥스트) 콘서트와 함께! | 신해철(넥스트)의 공연레파토리 미리보기

by 이세진 2009. 12. 4.

2009년의 마지막을 뜨겁게 달굴 수많은 연말공연이 관객들의 선택만을 기다리고 있다. 인터파크(티켓파크) 연간, 월간, 주간, 일일 예매 1위의 4관왕 괴력을 과시하는 김장훈&싸이의 완타치를 필두로 이승철, 신승훈, 컬투 등 '공연' 하면 생각나는 대형 뮤지션들이 크리스마스 공연을 앞두고 있다.

그 중 크리스마스를 부산과 함께 보낼 신해철(넥스트) 콘서트가 예정되어있어 눈길을 끈다.


2009 N.EX.T Christmas Concert in Busan
(2009 넥스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in 부산)

넥스트는 한국 음악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굉장한 음악들을 선보여왔다.
이들의 음악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낸다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마음을 들뜨게 만든다.



공연은 오는 12월 24일, 25일에 걸쳐서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륨에서 열린다.
양일 공연의 내용이 다른 작품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떤 공연을 골라봐야할지 고르는 맛도 제법 쏠쏠하다.
part1인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날 공연은 오후 8시, part2인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공연은 오후 7시에 공연이 시작된다.


신해철(넥스트) 공연에서 들을 수 있는 곡은?
-미리 보는 넥스트콘서트 선곡리스트

콘서트를 보기 전 관객이 준비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가수가 공연에서 부를 노래를 미리 숙지해가는 것이다. 물론 '꼭' 그래야 한다는 법은 없지만 이는 무대위에서 열심히 공연하는 이들을 위해서도, 관객 스스로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다. 노래를 미리 알고 간다면 콘서트의 재미는 관객에게 2배로 다가올 수 있다.

우선 가장 최근에 나왔던 앨범 곡들을 살펴보자. 넥스트는 작년 12월, 666 part1 앨범을 내놓은 바 있다. <윤도현의 러브레터> 등 tv에서도 선보였던 '증오의 제국'과 재미난 댄스와 독특한 가사가 눈길을 끄는 'Dance United'는 이번 공연에서 선보일 가능성이 무척 커보인다.
'개판 5분전 만취 공중해적단' 역시 666 part1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곡이기 때문에 미리 들어보고 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어서 넥스트가 발표했던 수많은 불후의 명곡들을 살펴보자. 우선 중고교 사회 시험지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도시인, 어린시절 영웅을 노래한 The Hero, 이 외에도 Hope, 해에게서 소년에게, Lazenca Save Us 등을 꼽아볼 수 있다. 이중인격자로 시작되어서 The Power로 마무리되는 파워풀한 선곡 레파토리도 넥스트콘서트 예비관객이 미리 들어보고 가야 할 필수 곡이다.

물론 '한국 대표 락그룹' 넥스트에게는 무척이나 감성적인 발라드 곡들도 수두룩하다. 예쁜 노랫말이 인상적인 날아라 병아리, 환상의 고음이 돋보이는 Here, I stand for you와 넥스트의 대표곡 중 하나인 인형의 기사 Part 2, 그 외에도 The Dreamer, 먼 훗날 언젠가 등이 있다.


(사진 출처 : mydaily)


넥스트 뿐만 아니라 비트겐슈타인, 노땐스, 솔로활동 등으로도 폭넓은 음악활동을 해온 신해철인 만큼 신해철의 솔로곡들 중에도 넥스트 콘서트에서 주로 불려지는 곡들이 많다. 당시 파격적인 영어랩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안녕', 신해철의 댄스 실력을 엿볼 수 있는(?) 'Jazz Cafe', 프로포즈곡으로 안성맞춤인 '일상으로의 초대', '민물장어의 꿈' 등이 바로 이들이다.

영화 <정글스토리> OST로도 실렸던 '아주 가끔은' 역시 신해철 콘서트의 빼놓을 수 없는 레파토리 중 하나이다. 깜찍하게(?) 율동을 선보이는 신해철의 몸동작을 따라하며 음악을 즐긴다면 더더욱 즐거운 공연관람이 될 수 있겠다.

역시 공연 엔딩곡으로는 지금의 신해철을 있게 한 88년 대학가요제 대상곡, '그대에게'가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
물론 24일, 25일 양일 공연이 다른 작품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무도 공연 당일 선곡 리스트를 추측할 순 없을 것이다.
(히트곡이 좀 많은가~ ㅎ)


▣ 공연 예매사이트
넥스트와 크리스마스를 '환상적'으로 보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질러보자!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MN=Y&GroupCode=09008426&GoodsCode=09008426
http://ticket.auction.co.kr/Home/Perf/PerfDetailInfo.aspx?IdPerf=696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