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리뷰 및 후기

콘서트킹김장훈을 MEET2011 미투콘(me2con)에서 만나다

by 이세진 2011. 11. 25.


어제는 대한민국 대표 SNS인 미투데이MEET2011 행사가 있던 날이였습니다. 강연과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미투콘(me2con)행사와 공연이 함께하는 미투나잇(me2night) 행사로 이루어졌는데요. 저는 미투콘행사에만 참여하고, 미투나잇에는 참여하지 못했답니다. 미투나잇은 행사참가자를 추첨을 통해 선정했는데, 저는 선발되지 못했거든요. (흑..ㅜㅜ)

제가 MEET2011가 열리는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 도착한건 오전 11시를 훌쩍 넘겼던 때. 가수 호란씨가 TRACK A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계셨어요. 말씀 정말 잘하시더라고요. 재미난 미투 경험담들도 함께 나누고… 드디어 즐거운 점심시간!

미투데이 측에서는 미투콘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맛난 일식도시락을 제공해주었어요.
그런데.. '오. 점심도 줘?'라고만 생각했지, 이렇게 푸짐한 도시락을 주리라곤 상상도 못했네요.


푸짐한~ 일식도시락



우와.. 결국엔 넘 많아서 다 못먹었어요. 막판엔 주요반찬(ex.전복ㅋㅋ)만 골라먹었을 정도로..ㅜㅜ
점심도 먹었겠다, 잠시 휴식시간~

즐거운 휴식시간에는 슈퍼스타K3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투개월(김예림, 도대윤)과 슈퍼스타K3의 우승팀인 울랄라세션이 함께했어요. 투개월이 감성적인 음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울랄라세션의 흥겨운 무대는 마치 콘서트장을 방불케 했죠. 

2011/11/25 - [문화/공연] - MEET2011 미투콘(me2con)에서 만난 슈퍼스타K3 울랄라세션&투개월



자 드디어 오후세션의 첫 강연,
콘서트킹김장훈님(http://me2day.net/concertking)이 등장하셨드랬죠.(ㅋㅋ)




콘서트킹김장훈님은 원래 SNS에 관심이 없으셨데요. 그런데 'SNS에서 온오프라인을 총망라하는 멋진일들을 하자'는 미투데이의 제안을 받고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실제로 콘서트킹김장훈님은(ㅋㅋㅋ) 백원의기적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셨는데요. 콘서트킹김장훈님의 주도하에 미투 한건당 100원씩을 적립하는 프로젝트, 바자회, 백원의기적 콘서트 등 미친(미투데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프로젝트가 SNS를 통해서 이루어졌답니다.

당시 이 '백원의기적' 프로젝트는 언론에서도 큰 화제였는데요. SNS를 함께하는 나눔으로 발전시켰다는 발상이 매우 획기적이고 기발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꿈꾸는 미투는, 재미있는 미투!"
콘서트킹김장훈님이 가장 강조하셨던 부분은, 'SNS를 즐겁게 사용해야한다'는 부분이였어요. SNS를 사용하면서 스트레스나 부담감을 느낀다면 SNS를 사용할 이유가 없다는거죠. 실제로 '백원의기적'과 같은 나눔과 관련된 프로젝트 외에도 돈까스시리즈, 못된손시리즈 등 소소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공개하였다가 큰 관심을 모았던 포스팅들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이야기들을 직접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콘서트킹김장훈님이 앞으로 꿈꾸는 미투데이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셨는데요. 기존에 하셨던 백원의기적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보고 싶다고 밝히셨어요. 현시점의 백원의기적은 '미투'버튼을 누르면 콘서트킹김장훈님이 대신 기부를 하는 것이지만, 실제로 미친들이 하루에 100원씩만 미투데이를 통해 기부를 한다면 더 의미있는 SNS세상이 되지 않을까 하는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말이예요. 하지만 미친들과 함께 기부액을 모으더라도, 기부액을 얼마큼 의미있고 공감되는 곳에 활용해야하는지도 고민해봐야한다는 의견도 말씀해주셨어요.




유쾌한 SNS 유저, 콘서트킹김장훈님
강연내용은 실제로 미투데이를 통해 해온 백원의기적 프로젝트나 미친들과의 채팅, 기사화되었던 일들, 각종 시리즈물(?) 등의 내용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딱딱한 강연이 아니라 정말 친구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하듯 진행되었기 때문에 참가자들의 웃음을 가장 많이 자아낸 강연자가 바로 콘서트킹김장훈님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

강연 도중에도 미투데이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셨는데요. PPT를 넘길때 어떠한 모션을 취하면 좋을지를 미투데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수렴하셨답니다. 선정된 의견은 요즘 대세인 '뿌잉뿌잉'. 결국 모든 PPT를 뿌잉뿌잉 모션으로 넘기셨다는 슬픈 전설이...(ㅋㅋㅋ) 20여분간 진행된 콘서트킹김장훈님의 '미투데이를 통한 소통과 나눔' 강연은 매우 즐거웠습니다.

이상, 가수이자 연출가이자 기부왕(ㅎㅎ)이신 콘서트킹김장훈님의 소소하고 유쾌한 미투데이 강연 후기였습니다. 가수 김장훈씨는 싸이와 함께 연말 완타치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나게되는데요. 3년연속 연간 티켓파워 1위를 자랑하는 완타치와 2011년 마무리를 함께하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이미 예매..ㅎ


2011/10/21 - [문화/공연] -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2011 <형제의 난> 예매정보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