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리뷰 및 후기

'김장훈의 독도를 콘서트하다'를 다녀와서 [독도전시회 후기]

by 이세진 2011. 11. 4.


지난해에도 독도페스티발을 개최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을 모았던 가수 김장훈이 올해에는 독도사진집 발표와 함께 역삼동 비주얼아트센터 '보다'에서 독도사진전, 독도설치미술전, 독도희귀자료도서관운영, 독도영상쇼 등을 선보이며 작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독도페스티발을 열었습니다.

독도페스티발의 오프닝행사로 25일 강남역에서는 '도심에서 독도찾기 이벤트'로서 깃발퍼포먼스가 진행되기도 하였는데요.
저도 강남역 깃발퍼포먼스에 참여하였답니다.

오늘은 독도페스티발 깃발퍼포먼스에 참여한 모습과 '김장훈의 독도를 콘서트하다' 전시모습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독도를 찾아라! 깃발을 꽂아라!



25일 오후 강남역에는 이미 수많은 인파가 몰려있었습니다. 워낙 사람이 많은 시간, 공간이기도 했고 특별한 행사가 열리고 있었기 때문이죠. 저는 깃발을 들고 도심속 독도를 찾아나섰습니다. 목적지는 '독도페스티발'이 펼쳐지고있는 역삼동 비주얼아트센터 보다!




저같은 길치에게는 다소 어려운 미션이였지만,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아서 다행히(?) 길을 잃지않고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김장훈의 독도를 콘서트하다'는 비주얼아트센터 보다의 1층, 2층, 6층, 옥상을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각기 독도에 대한 다른 컨셉으로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보다 입구에 들어서니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로보트 태권브이였습니다.
자랑스러운 로봇태권V의 위풍당당한 그 자태!


독도로 가는 능행도



벽면에는 '독도로 가는 능행도'가 그려져있었는데요.
그림 하나하나가 너무 귀엽게 그려져서 길을 따라 천천히 살펴보기도 했답니다.


독도사진전



1층 독도사진전!

전시장에는 독도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사진들로 채워져있었습니다. 독도파노라마 사진과 괭이갈매기, 독도 바위, 독도를 지키는 삽살개, 갈매기 등 독도의 다양한 모습들을 사진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다 1층에는 사진전, 2층독도관련서적전시가 진행되고 있었고요.
6층에서는 아이들의 눈길을 끌만한 3D 영상이 준비되어 있었고, 그 외에 김장훈 독도콘서트를 취재했던 다큐멘터리 <그 날>과 독도 관련 영상들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자세한 전시사항은 직접 가서 보시라고 생략합니다!!^^


전시관 엘리베이터 내부. 독도콘서트에서 김장훈의 모습.



이번 독도전시회가 독특했던 점 중 하나는, 전시장 어디에서든지 '독도'를 느낄 수 있도록 전시장 전체를 꼼꼼하게 채색했다는 점이였어요. 예를들어 전시장 입구 벽면이나, 엘리베이터의 내부에서도 독도를 만나볼 수 있었거든요.




자. 드디어 깃발퍼포먼스의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전시관 옥상에는 서울 도심에서 독도를 느낄 수 있게끔 독도모형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옆에 깃발들 보이시죠? 이곳에 깃발을 꽂는 미션을 완료하면, '김장훈의 독도를 콘서트하다' 독도사진첩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어요.




독도사진첩은 독도의 모습들과 지난 3월에 있었던 김장훈의 독도콘서트 사진들이 생생하게 담겨있었는데요.
책 말미에는 네티즌들이 생각하는 '독도'에 대한 댓글들도 담겨있었습니다.

역삼동 비주얼아트센터 보다에서 열리는 이번 독도전시회는 오는 9일까지 계속됩니다. 전시관에서 이메일 정보를 기재하시면, 수량이 소진될때까지 사진집을 무료배포하고 있는 것 같으니, 전시회도 감상하시고 멋진 사진집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