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EPL

아스날이 WBA전을 반드시 이겨야 하는 이유 세가지

by 이세진 2012. 5. 7.

아스날이 지난 주말 노리치시티전에서 3-3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만을 챙겼다. 일반 축구팬들에게는 FA컵 결승전보다 흥미진진한 경기였다고 극찬(?)을 받았던 경기였지만 아스날팬들에게는 속터지는 경기였을 것이다. 아스날에겐 이번 노리치시티전이 승점 3점을 확실히 챙겨서 3위자리를 위협하는 토트넘/뉴캐슬/첼시를 확실히 따돌릴 기회였는데, 그 기회를 살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 라운드에서 토트넘/뉴캐슬이 함께 승점3점 사냥에 실패하며 프리미어리그 3위 챔스티켓의 향방은 다시 아스날이 쥐게 되었다. 토트넘은 아스톤빌라에게 발목을 잡히며 승점 1점만을 챙겼고 뉴캐슬은 맨체스터시티에게 2-0 패하고 만 것이다. 아스날로서는 마지막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현재(2012년 5월 7일) 프리미어리그 순위-

※남은 경기는 최종라운드 1경기. 첼시는 2경기.

1위 맨시티 (승점 86점/골득실 +63) ::: 잔여경기 : QPR전 (현재 16위. 강등위기)
2위 맨유 (승점 86점/골득실 +55) ::: 잔여경기 : 선더랜드전 원정 (현재 11위)
3위 아스날 (승점 67점/골득실 +24) ::: 잔여경기 : WBA전 원정 (현재 10위)
4위 토트넘 (승점 66점/골득실 +23) ::: 잔여경기 : 풀럼전 (현재 8위)
5위 뉴캐슬 (승점 65점/골득실 +7) ::: 잔여경기 : 에버튼전 원정(현재 7위)
6위 첼시 (승점 61점/골득실 +21) ::: 잔여경기 : 리버풀전 원정(현재 9위), 블랙번전(현재 19위. 강등권)

 

 

 

[사진=아스날닷컴] 노리치전에서도 두골을 넣은 반 페르시

 

 

 

아스날이 WBA전을 반드시 이겨야 하는 이유 세가지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 최종라운드 한 경기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단독 3위자리에 머물러있다. 이대로 시즌이 끝난다면 첼시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여부와 상관없이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본선직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직 한 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4위 토트넘, 5위 뉴캐슬, 6위 첼시와 순위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이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남은 WBA전에서 승점3점을 챙긴다면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 직행티켓을 가져올 수 있는것이 그나마 위안거리이다. 아스날에게 최종라운드 웨스트브롬위치알비온 원정경기는 단순한 한 경기의 의미를 갖고있지 않다.

 

 

 

아스날이 WBA전을 이겨야 하는 이유 #1. 2012/13 챔피언스리그 본선직행티켓

사실 프리미어리그팀이 챔피언스리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4위안에만 들면 된다. 물론 1, 2, 3위가 본선직행을 하는 것에 반해 4위는 플레이오프부단계부터 참가해야한다. 그러나 올 시즌 첼시가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무대에 진출하면서 이야기는 달라졌다. 만일 첼시가 5위 이하의 순위로 리그를 마무리한채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하게 되면, 프리미어리그 4위팀이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가 아닌 유로파리그행이 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시즌 최종라운드까지 프리미어리그 3위자리를 두고 치열한 순위다툼이 벌어지고 있다. 아스날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3위로서 WBA전에서 승점3점을 챙긴다면 시즌을 3위로 마감하며 챔스본선직행 티켓을 가져올 수 있게 된다. 물론 WBA전이 꼭 승리가 아니여도 3위를 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있지만, 3위 경쟁을 하는 다른 팀들이 함께 미끌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인다.

 

 

아스날이 WBA전을 이겨야 하는 이유 #2. 반 페르시를 잡고 싶다면… 

아스날은 지난 여름 세스크 파브레가스를 FC바르셀로나로 보내며 시즌초반 최악의 부진을 겪어야만 했다. 파브레가스가 아스날 전술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았던 점도 있었고, 그가 팀의 주장이었다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었을 것이다.

공교롭게도 올 여름 아스날은 반 페르시와의 재계약을 앞두고 있다. 반 페르시는 올 시즌 아스날의 캡틴으로서, 부동의 주전 스트라이커로서 훌륭히 팀을 이끌어왔다. 탁월한 리더십으로 팀을 3위까지 끌어올렸으며, 프리미어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며 올 시즌 득점왕이 유력한 상황이다. 하지만 아스날과의 계약기간이 단 1년밖에 남지 않은 상황. 반 페르시는 우승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만일 올 시즌을 3위로 마무리하지 못한다면 반 페르시와의 재계약이 힘들어질 수도 있는 것이다.

 

 

아스날이 WBA전을 이겨야 하는 이유 #3. 여름이적시장의 승리자가 되고 싶은가?

지난 여름 에버튼에서 아스날로 이적해온 아르테타는 에버튼에 큰 애정을 갖고 있는선수였다. 그 선수가 아스날 행을 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챔피언스리그 티켓이었다. 선수로서 '챔피언스리그'라는 큰 무대에서 뛸 수 있는 영광을 한번쯤은 누리고 싶었기에 아스날행을 택했다는 것이다. 아르테타는 이적이유가 챔피언스리그 티켓이었다는 점을 인터뷰를 통해 여러차례 밝혀왔다.

실제로 클럽팀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여부는 선수들의 이적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곤 한다. 아스날이 챔피언스리그의 단골손님이라는 점은 선수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부분일텐데, 만일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놓쳐버린다면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큰 난항을 겪게 될 것이다.

 

 

시즌 말미에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허무하게 놓칠 뻔했던 아스날었는데, 우연치않게 경쟁팀들이 함께 미끌어져버렸다. 챔피언스리그티켓의 향방은 다시 아스날의 손에 들어왔다. 과연 포병부대 아스날이 프리미어리그 최종라운드 웨스트브롬위치알비온 원정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인가.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프리미어리그의 최종라운드는 한국시간으로 5월 13일에 펼쳐진다.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