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리뷰 및 후기

[리뷰] 기가바이트 게이밍키보드 Force K3

by 이세진 2014. 1. 31.

기가바이트 게이밍키보드 Force K3 리뷰

 

제가 물건을 구입할 때 유독 까다롭게(?) 구는 품목이 몇가지 있습니다. 보통 전자기기에 대해서 까다롭게(?) 굴곤 하는데요.

물론 컴퓨터 주변기기들 중 키보드나 마우스는 '컴퓨터 살 때 주는 부속품'으로만 여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키보드나 마우스가 손에 꼭 맞아야 하는 스타일이랍니다. 오늘은 최근 며칠 고민하다가 구입하게 된 키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키보드를 구입하게 된 이유는..

기존에 있던 키보드가 수명을 다한 후, 새로운 키보드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급하게 구입한 키보드가 손에 맞질 않았습니다. 돈이 아까워서 쓰긴 쓰는데, 영 키감이 손가락에 붙질 않더군요. 좀 고심해서 구입할 걸, 두고두고 후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키보드를 제대로 구입해보자'라고 생각하고, 키보드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계식 키보드' 구입을 적극 고려했었습니다. 키보드를 알아보던 중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에 꽂힌것이였죠. 가격이 일반 키보드에 비해 고가이기는 하지만, 만족도만 높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으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무작정 구입하기엔 다소 가격적 부담이 있기도 하고, 외부에서 사용하기엔 소음도 만만치않다고 하니 조금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청축이니 갈축이니 하는 차이도 있어서, 실제 매장에서 타이핑을 해보고 구입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았을텐데.. 직접 시간을 내기가 어렵더군요.

 

그래서 기계식 키보드는 잠시 미뤄두고, 멤브레인 키보드 중 키감이 좋다고 평가를 받는 키보드들을 구입 후보군에 대거 올려두었습니다. 보통 키보드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키보드에 민감하시거나 컴퓨터로 글을 자주 쓰시는 분들, 그리고 컴퓨터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대다수인듯 한데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키보드 제품이 참 많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고심끝에 구입한 '기가바이트 Force K3' 역시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 키보드였죠.

 

 

 

 

Force K3의 사각사각~ 타이핑 소리에 매료되다

기가바이트의 게이밍키보드 Force K3의 외관은 꽤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게이밍 키보드'임을 알아챌 수 있을법한 비주얼이었죠. 설레는 마음으로 개봉!

 

본래 텐키리스(우측 num 키가 없는 키보드) 키보드를 알아봤을 정도로, 작은 키보드를 선호했던 저였지만.. 역시 숫자키가 없으면 불편할 것 같단 생각에 숫자키가 모두 배열되어 있는 Force K3를 선택하였는데요. 키보드가 너무 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딱 예상했던 정도의 크기여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텐키리스 정도로 공간 활용도가 높은 사이즈는 아니지만, 그래도 만족~

 

게이밍 키보드 답게 A, W, S, D 키와 방향키의 모양이 특별히 다른 문양과 색깔을 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띄었습니다. (Force K3로 게임도 즐겨 보았는데요. 동시키 입력도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체계적인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우측 상단 불빛도 그리 쎄지 않게 은은한 빛이어서 마음에 들었고요. 키보드 우측 하단에 'GIGABYTE'라 새겨져있는 로고도 잘 어우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키보드의 키감이었습니다. 처음엔 키가 다소 '뻑뻑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타이핑을 해보니 '사각사각'하는 타이핑 소리와 특유의 키감이 손가락에 착착 감기는 느낌이었습니다. Force K3로 타이핑을 하고 있노라니, 컴퓨터공부를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ㅎㅎ

 

 

제가 타이핑 속도가 많이 빠른 편인데, 이 키보드로 타이핑을 해보니 오타율도 낮은 것 같고요. 계속 타이핑 하고싶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네요. 가격도 2만원(2014년 1월 기준)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니 가격 또한 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착한 가격의 착한 키보드를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글쓴이 : 이세진

(블로그콘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 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