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콘텐츠페어

[제2회 대한민국콘텐츠페어 미리보기③]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가 펼쳐진다!

by 이세진 2009. 8. 17.
콘텐츠의 향연, 제2회 대한민국콘텐츠페어가 20여 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수많은 전시, 행사 등이 펼쳐지는 대한민국콘텐츠페어 속에서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에 대한 관심도가 뜨겁다. 날이 갈수록 확대되어 가는 모바일시장인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에는 총 11개국 100여개 콘텐츠가 경합하는 등 벌써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는 무엇인가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는 전세계 우수 모바일콘텐츠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공사례와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각국 모바일 기업간 상호 교류에 기여하고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모색하는 자리이다. 11개국 100여 개의 콘텐츠가 경합하여 19개의 최종 후보작이 선정되었으며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가 펼쳐지는 오는 9월 10일 현장에서 최종 수상작이 공개된다고 한다. 최종수상작에는 상금 및 부상은 물론이고 마케팅 지원까지 주어질 예정이다.

2006년을 시작으로 4회째를 맞이한 모바일 콘텐츠 2009 컨퍼런스 & 어워드는 21세기가 가장 주목하는 보물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다루는 모바일 콘텐츠 전문행사이다. DICON, CT기술과제 전시회, 문화원형 전시 및 컨퍼런스 등 어우르는 문화콘텐츠 종합행사와 연계 개최를 통한 문화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장이 마련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는 문화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서, 국내 모바일콘텐츠 산업의 국제적 위상 강화 및 브랜드화에도 앞장 설 것이다.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 미리보기
9월 9일~11일까지 3일간 코엑스 Hall E(장보고홀)에서 개최되는 모바일콘텐츠 2009 컨퍼런스는 노키아, RIM 등 해외 유명 모바일 기업 및 LG텔레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모바일콘텐츠 오픈마켓 & 모바일 컨버전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현재 모바일콘텐츠 산업의 중심에 있는 모바일콘텐츠 오픈 마켓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국내 업계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모바일콘텐츠와 다양한 기기 및 서비스의 융합이 가지고 올 콘텐츠 산업의 변화를 예측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원스탑 마켓플레이스
- 컨퍼런스 : 모바일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이슈를 쟁점화 및 선도, 기업간 비즈니스 교류
- 어워드 : 모바일콘텐츠 기업들의 축제
- 리셉션 : 비즈니스 네트워킹, 문화콘텐츠 기업들과의 교류의 장
- 최종후보작 전시 : 우수 모바일콘텐츠의 트랜드 선도 및 홍보 

• 문화콘텐츠 종합 행사인 대한민국콘텐츠페어 2009와 연계 개최 
 

모바일콘텐츠 2009 어워드에 관심이 있다면?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펼쳐지는 모바일 콘텐츠 2009 컨퍼런스 & 어워드를 찾으면 된다. 모바일 콘텐츠 컨퍼런스가 펼쳐지는 장소는 코엑스 Hall E (舊 장보고홀 / 3층), 어워드 시상식이 펼쳐지는 곳은 코엑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 (지하 1층)이다. 다음은 프로그램 일정이다.

9월  9일  :::: 모바일 콘텐츠 컨퍼런스
9월 10일 :::: 모바일 콘텐츠 컨퍼런스, 어워드 시상식
9월 11일 :::: 모바일 콘텐츠 컨퍼런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