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한국국대,K-리그, AFC

홈에서 열리는 이번 한일전의 관전 포인트는?

by 이세진 2010. 10. 11.

오는 12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최고의 라이벌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과의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그 어떤 경기보다 치열한 라이벌전인 이 경기는 남아공월드컵에서 두 팀이 나란히 16강에 진출한 이후 경기이기 때문에 어떠한 경기가 펼쳐질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물론 한일전에서는 한국이 다소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유능한 선수들과 함께 점점 세계축구의 중심에 근접해지는 일본축구를 만만히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사진출처 : Getty Images (http://www.daylife.com)

하나은행 초청 한일 축구국가대표경기 (한국 vs 일본)
일시 : 2010년 10월 12일 화요일, 20시
장소 : 서울월드컵경기장




도르트문트의 신성, 카가와 신지는 누구?

이영표 선수가 뛰었던 팀으로도 유명한 도르트문트는 현재 승점 18점으로 분데스리가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도르트문트에서 활약중인 일본 공격수 입니다. 도르트문트 이적 직후 주전자를 꿰차는가 싶더니 10경기에서 6골을 넣는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독일팬들로부터 '일본의 메시'라는 찬사까지 받을 정도로 일본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카가와 신지선수가 한일전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았던 혼다도 한일전에 참여합니다. 혼다는 일본 취재진이 있는 앞에서 '한국축구가 일본축구보다 수준이 높다다' 라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혼다는 프리킥 실력에서 만큼은 탁월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한국의 수비진들이 위험지역에서 프리킥기회를 내주는 것을 경계해야할 듯 하군요.



한국과 일본, 좋은 라이벌 관계 될 수 있기를

지난 5월 일본에서 치뤄진 한일전에 이어 이번에는 서울 상암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지난번 경기가 남아공월드컵 직전 마지막 실전모의고사 같은 경기였다면, 이번 경기는 양국이 나란히 남아공월드컵이라는 세계무대에서 16강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룩하고 다시 만난 경기인 만큼 두 팀이 어떠한 경기를 보여줄지 더욱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라이벌전'이라는 이름 때문에 더욱 예측할 수 없기도 하고요.


일본 축구대표팀에는 앞에서 언급한 카가와 신지, 혼다와 같은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다면, 대한민국 대표팀에도 만만치않은 스타들이 총출동합니다. 벌써 EPL 6년차에 접어든 맨유맨, 볼튼의 에이스 이청용 등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며 K-리그 득점왕이 확실시되는 인천유나이티드의 유병수 선수도 합류하였습니다. 남아공월드컵 엔트리에 포함되었던 박주영, 이승렬, 염기훈을 대신해서 경기출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K-리그에서 최고의 득점감각을 자랑하는 유병수선수가 한일전에서도 그 득점감각을 가감없이 발휘해주었으면 합니다. 역시 K-리그에서 멋진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는 제주의 구자철, 경남의 윤빛가람과 같은 선수들도 대표팀에 합류하였습니다.

 

한일전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GK: 정성룡(성남 일화), 김영광(울산 현대)

DF: 이정수(알 사드), 조용형(알 라얀), 곽태휘(교토), 김영권(FC도쿄), 황재원(수원), 홍정호(제주)

MF: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청용(볼튼), 이영표(알 힐랄), 조영철(니가타), 최효진(서울),
윤빛가람(경남), 구자철(제주), 최성국(광주), 신형민(포항), 차두리(셀틱), 기성용(셀틱)

FW: 박주영(AS모나코), 유병수(인천), 이승렬(서울), 염기훈(수원), 김신욱(울산)

 

한일전 일본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GK: 가와시마 에이지(리루세), 니시카와 슈사쿠(산프레체히로시마), 곤다 슈이치(FC도쿄)

DF:
다나카 마르쿠스 툴리오(나고야그램퍼스), 코마노 유이치(주빌로이와타), 쿠리하라 유조(요코하마마리노스),
이노하 마사히코(가시마앤틀러스), 나가토모 유토(체세나), 마키노 토모아키(산프레체히로시마), 우치다 아츠토(샬케04)
MF:
엔도 야스히토(감바오사카), 나카무라 켄고(가와사키프론탈레), 아베 유키(레스터시티), 콘노 야스유키(FC도쿄),
하세베 마코토(볼프스부르크), 혼다 타쿠야(시미즈S펄스), 호소가이 하지메(우라와레즈)
FW:
마츠이 다이스케(톰톰스크), 마에다 료이치(주빌로이와타), 세키구치 쿠니미츠(베갈타센다이), 오카자키 신지(시미즈S펄스),
혼다 케이스케(CSKA모스크바), 모리모토 타카유키(카타니아), 카나자키 무(나고야그램퍼스),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


남아공월드컵으로 더욱 세계축구의 중심에 가까워진 두 팀의 맞대결의 결과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지난 5월에는 대한민국이 캡틴 박지성의 멋진 선제골을 앞세워서 일본 원정 2-0 완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