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아스날뉴스

아스날 벵거감독의 맨유전 리액션 "실망스럽다"

by 이세진 2010. 12. 14.


[아스날코리아 번역기사]
큰 좌절과 실망
아스날이 경기에서 더 많은 걸 가져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지…
글쎄요. 우리는 게임에서 졌고 제가 할 수 있는 한 객관적이려 합니다. 우리는 강력하고 조직적이였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수비는 훌륭했습니다. 경기에서 두 팀의 전술적인 면은 평범했는데 왜냐하면 제 생각으론 피치상태가 너무 좋지 못했고 피치상태로 인해 경기에서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네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는 매우 심플했지만 효과적이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득점을 했고 우리는 창의적인 기회를 충분히 만들지 못했으니까요. 맨유의 수비는 매우 좋았고 수비진에서 그 어떤 실수도 없었습니다. 반면 우리의 패스는 빠르지도 않았고 날카롭지도 않았습니다.

올드트레포드 피치의 상태 …
만일 제가 좋은 피치와 나쁜 피치 중 어느걸 원하냐고 물으면 뭐라고 대답하시겠습니까?
피치 때문에 기술적인 실수가 만들어졌습니다. 탄력있고 미끄러웠죠.

피지컬 게임…
오늘 경기는 전술적으로 최고 수준의 두 팀이 격렬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수비에 집중하였고 우리는 날카롭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경기 초반 다소 긴장한 모습이였습니다.

유나이티드의 수비가 좋았다…
그들은 오늘 수비적인 실수를 하지 않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들은 볼을 간수하는 것을 알고있었고 수비에 집중했죠. 그러나 우리는 경기를 지배할 만큼 위협적이지 못했고 창의적인 기회를 만들지도 못했죠. 

보이치에흐 슈제츠니의 경기력…
전체적으로 보이치에흐의 경기력은 좋았습니다. 슈제츠니는 전반전 킥을 할 때 조금 긴장한 듯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핸들링에 있어서도 아무런 실수를 하지 않았습니다. 일에 있어서 경기의 크기를 봐선 안됩니다. 퀄리티를 갖고 있다면 플레이를 하면 되니까요. 모든 빅 골키퍼들은 18~19세에 시작합니다. 맨유의 반 데 사르의 경우 18~19세때 빅경기를 뛰었죠.

아스날의 우승경쟁…
맨유전 패배는 큰 좌절이고 큰 실망입니다. 중요한 것은 다음 경기에 다시 잘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 기사 원문
아스날닷컴 : http://www.arsenal.com/news/news-archive/-it-is-a-big-frustration-and-disappointment-
아스날코리아 : http://kr.arsenal.com



번역 : 이세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