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한국국대,K-리그, AFC

대한민국 문선민 선수, 나이키 더찬스 최후 8인에 선발되다

by 이세진 2011. 1. 23.
축구판 슈퍼스타K로 알려졌던 나이키의 더 찬스(The Chance)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했던 문선민 선수최후 8인에 선발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나이키에서는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 아마추어 축구선수 100인을 선발하여 가장 뛰어난 가능성을 보여준 이들에게 프로축구선수가 될 기회를 주는 The Chance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아스날의 아르센 벵거감독과 2002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4강신화를 이끌어내신 히딩크감독님도 참여하셔서 더욱 관심을 모았고, 특히 대한민국 선수 3명이 나이키 더찬스 최종 100인이에 참여하며 국내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최후 8인에 발탁된 문선민 선수 (출처 : http://twitter.com/nikefootball)

 

현재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 뛰고있는 유망주 센터백 크리스 스몰링이 바로 The Chance 출신 선수라고 하는데요. 여러 전문가들을 거쳐 검증된 선수들인 만큼 적극적인 무료 교육지원이 이루어잔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에게 입증된 데가가 최고수준의 훈련을 받으니 아무래도 후에 프로계약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겠죠?



최종 100인에 선발되었던 한국대표 3. 고용필/문선민/유환희
(출처 : http://www.nike.com/nikefootball/write-the-future/home?locale=ko_KR)



최종 32인에 문선민 선수가 선발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나이키는 최후 8인에 선발된 명단을 발표했는데요. 네덜란드 국가대표 선수 반 브롱크호스트가 발표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나이키가 선택한 최후의 8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Mustapa Taline, France
Tobi Amokeodo, United Kingdom
Fabio Tonini, Belgium
Jonathan King, South Africa
Titi Accam, United Kingdom
Seon-Min Moon, Korea
Reyaad Pieterse, South Africa
Tomas Rogic, Australia




아시안컵 8강 이란전 승리로 잠못들던 새벽, 눈을 번쩍 뜨이게 할만한 소식이 또한번 들려왔는데요.
바로 대한민국의 문선민 선수가 최후 8인에 선발된 것입니다!
문선민 선수는 아시아선수 중에서 유일하게 최후 8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나이키(http://www.nike.com/nikefootball/write-the-future/home?locale=ko_KR)사이트를 참조해보니 문선민 선수는 중앙 미드필더라고 합니다. 92년 6월 9일생으로 장훈고등학교 출신의 유망주 입니다. 나이키 더 찬스 최후 8인에 선발된 문선민 선수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축구선수로서 멋진 나날이 펼쳐지기를 바랍니다.



최종 100인과 거스 히딩크-아르센 벵거감독

NIKE THE CHANCE 최후 8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