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

우리나라 기업을 스폰서마킹으로 달고 뛰는 해외축구팀들은?

by 이세진 2009. 12. 10.

대한민국사람이 해외에 나가면 김치가 그리워지고 우리말이 쓰고싶어 입이 근질거렸다는 이야기를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축구팬이라면 해외축구를 보다가 '대한민국'의 기업 로고 등을 유니폼 스폰서마킹으로 달고 뛰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고 반가워한적 또한 있을 것입니다. 해외 축구팀 중 우리나라 기업을 유니폼스폰서로 두고 있는 팀은 어떤 팀들이 있을까요?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풀럼
http://www.fulhamfc.com/home.aspx


우선 대표적으로 설기현선수가 몸담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풀럼이 있겠습니다.
(주전경쟁에 밀린데다가, 최근 방출설까지 돌고 있어서 마음이 참 아프죠..ㅜㅜ..)

'LG"를 달고 있는데요.
같은 프리미어리그의 강호 첼시와의 경기를 할 때면, 한국 축구팬들은 '한국 전자제품 더비'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던데요.



프랑스 리그앙 보르도
http://www.girondins.com/cms/infos/categorie.jsp?id=c_5010

프랑스 특급유망주 구르퀴프가 뛰고 있는 프랑스 리그앙 보르도 입니다. 'KIA'를 달고 있네요.
보르도는 지난 시즌 전통의 강호 리옹을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한 팀이죠. 구르퀴프 말고도 여러 빅클럽에서 군침을 흘리는 '샤막'이 뛰고 있는 팀으로도 유명하죠. 보르도는 이번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도 성공할 만큼 저력을 보여주고 있군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http://www.clubatleticodemadrid.com/es/index.asp


역시 'KIA"를 유니폼스폰서마킹으로 달고 뛰는 팀입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아틀레이코 마드리드인데요. 바르셀로나의 레알마드리드 양강구도인 프리메라리가에서 꾸준히 이들을 위협하는 상위권팀으로 자리잡고 있죠. 하지만 이번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진출에는 실패하고 말았네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우리나라와 월드컵 본선에서 만나게 될 아르헨티나 축구국가대표 주전 스트라이커 아게로 선수가 뛰는 팀으로도 유명합니다. 아게로선수는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감독 마라도나의 사위로도 유명하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http://www.chelseafc.com/page/Home/0,,10268,00.html

'SAMSUNG'을 유니폼스폰서마킹으로 쓰는 첼시입니다. 프리미어리그 단독 선두질주로 이번 시즌 우승을 갈망하는 프리미어리그의 강호 첼시입니다. 최근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좌절을 맛보거나 아쉽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놓치는 등 우승에 목마른 '강팀'인데요. 이번 시즌에는 다른 빅4팀인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아스날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뽑아내는 등 막강화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엔 웬지 느낌이 좋아보이죠?


상파울루
http://www.saopaulofc.net/v4/

LG를 마킹으로 하는 브라질 축구팀 상파울루FC입니다. 브라질 클럽팀 중에서도 매우 인기가 있는 팀인데요. 클럽월드컵 제패 경험도 있을 정도로 나름 끈끈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레알마드리드 갈락티코2기의 중심인 카카 선수를 배출한 팀으로도 유명하죠.


SE 파우메리아스
http://www.palmeiras.com.br/


역시 'SAMSUNG"을 유니폼스폰서마킹으로 쓰는 파우메리아스입니다. 역시 브라질축구클럽인데요. 상파울루FC와 마찬가지로 상파울루를 연고로 하는 팀입니다. 상파울루 주 대회에서 우승 21회, 브라질 리그 우승 4회, 그리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 1회 등 화려한 경력을 갖추고 있는 브라질 전통의 클럽팀입니다.





※참조 사이트 : 각 클럽 홈페이지, 위키백과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