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한글[윤디자인]

소녀시대의 ‘한글 모자’를 말해봐~♬ [ I Got a Boy ]

by 이세진 2013. 2. 8.

2013년에도 케이팝 열풍은 계속된다!
K-Pop 한류의 대표주자인 ‘소녀시대’가 정규 4집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신나는 노래와 함께 자유분방한 느낌의 패션, 댄스 등 소녀시대의 모든 것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소녀시대의 ‘모자’에 주목해볼까 합니다.


소녀시대의 ‘한글 모자’를 말해봐~♬
그동안 소녀시대는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서 남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번 곡은 기존의 소녀시대 곡들과는 다소 느낌이 다릅니다. 소녀시대의 신곡 ‘I Got a Boy'는 힙합 느낌이 물씬 나는 곡으로서, 그간의 ‘예쁜 소녀시대’의 모습 보다는 ‘멋진 소녀시대’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주목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번 소녀시대의 팀 로고와, 각 멤버들이 착용한 모자입니다. ‘소녀시대’라고 한글로 선명하게 새겨진 팀 로고는 소녀시대만의 발랄한 느낌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진=SMtown] ‘I Got a Boy’로 활동 중인 소녀시대

 


또한 소녀시대 멤버들이 뮤직비디오 속에서나 무대에서 착용하는 모자를 주의 깊게 보시면 재미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모자에는 각 멤버들 이름의 한글 초성을 따서 디자인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류가 주목받으면서 ‘한글’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소녀시대의 한글사랑은 무척이나 반가운 대목입니다.

 

 

[사진=SMtown] 한글모자를 쓴 소녀시대 태연

 

한류의 대표주자, ‘한글 상품’의 대표주자도 될 수 있을까?
한류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소녀시대의 한글모자 착용은 외국팬들의 한글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한국어 능력시험(TOPIK)의 누적 지원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는 보도가 있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한글과 한국어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졌음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한글의 인기상승에 한 몫을 단단히 하고 있는 한류!
한류의 높아지는 위상과 함께 한글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도 더욱 더 높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글쓴이 : 윤디자인연구소/타이포그래피서울 기자단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