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풋볼리포트/아스날뉴스

울버햄튼전 직후 벵거감독 인터뷰-나스리는 바르셀로나전에 뛸 수도 있다

by 이세진 2011. 2. 13.


[아스날코리아 번역기사]
벵거감독: 돋보이는 경기를 했다
뉴캐슬전의 후유증은 없었다...
없었다. 사실 뉴캐슬전에도 11명 대 11명으로 경기를 할 때는 훌륭한 경기였었다. 오늘 우리는 여러차례 기회를 창출했고 수준높은 경기를 펼쳤다. 지난 경기에서 4골이나 내줬었는데 수비도 준수했다. 우리는 많은 찬스를 만들었는데, 한가지 유감스러운 점은 충분히 골을 넣지 못했다는 부분이다. 그들의 골키퍼의 역할이 컸다 -모든 골키퍼들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만 오면 유독 인상깊은 활약들을 하는 것 같다. 골키퍼(헤네시)는 매우 뛰어난 활약을 했다.

로빈 반 페르시의 활약...
로빈은 다른 모습의 두 골을 넣었다. 한번은 오른발로-그가 잘 사용하지 않는 발-, 또 한번은 위협적인 카운터어택으로 넣었다.

나스리가 다가오는 바르셀로나전에 뛸 수 있을까...
'뛸 수 없다'고 하진 않겠다. (나스리는 바르셀로나전에) 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울브스전에 대한 집중력...
우리는 경기에 집중했습니다. 우리에게 이번 경기 승리는 매우 중요했다. 왜냐하면 목요일에 세계 최고의 팀과 맞붙게 되기 때문이다. 이는 심리적인 자신감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리그에서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여서 중요한 부분이였다. 우리는 프리미어리그 우승경쟁을 펼치고 있고, 우리가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우리는 배고프다. 모든 대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단은 바르셀로나전에 대한 생각은 미뤄두고 오늘 경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했다.

잭 윌셔의 경기력...
잭은 매우 좋은 경기를 했어요. 수비도 좋았고, 공격도 좋았고, 창조적인 기회 창출에 어시스트도 했죠. 곧 득점도 할거라고 봐요. 직접 결정을 짓는 것과 볼을 패스할때 조금 주저하기도 하지만, 더 자신감을 가지면 골들을 넣을 수 있을거예요. 아직 득점을 하진 못했지만 세스크도 그랬었는걸요.

클로드 마케렐레와 비교해본다면...
말하기에 조금 어렵지만, 잭은 수비면에서나 공격전에서나 뛰어난 재능을 가진 선수죠.

잭이 바르셀로나전에서도 자신을 입증해보일 수 있을까...
경기에 대해 윌셔에게 너무 많은 책임감을 부여해서는 안된다. 그와 같은 수준높은 팀을 상대할 때는 모든 11명의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야한다. 플레이에 자신감과 믿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시즌 우리는 그들이 플레이 하고 싶은 대로 내버려두었다는 점에서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바르셀로나를 이기는건 '보너스'일 뿐일까...
경기에서 우위에 있다고 말하진 못하겠지만 우리가 이길 수 있다고 본다.

반 페르시의 무릎 부상 상태는...
로빈은 괜찮습니다. 보기에 괜찮아보이고, 제 생각엔 주중 경기(바르셀로나전)에도 뛸 수 있을 거라고 봐요.
쥬바르의 태클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아스날닷컴 : http://www.arsenal.com/news/news-archive/36990/wenger-reaction
아스날코리아 : http://kr.arsenal.com



번역 : 이세진


반응형

댓글